출시예정 신작 퍼즐게임 마법의 매직, 동명의 비행 슈팅 게임 존재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메이지 오브 더 이스트가 개발하고 이엔피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퍼즐게임 '마법의 매직'이 출시를 앞둔 가운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동명의 게임이 이미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관심이 모아진다.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마법의 매직'으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게임은 일본 나고야 소재의 소규모 포털형 모바일 게임 플랫폼 SAT- BOX에서 등록한 고전 아케이드풍 모바일 횡스크롤 비행 슈팅게임이다.
게임 타이틀 화면에서는 영문으로 Magical Magic으로 보이지만 한글로 번역해서 '마법의 매직'이 된 것으로 공교롭게도 이엔피게임즈에서 출시 예정인 '마법의 매직'과 게임명이 정확히 겹친다.
같은 의미를 가진 '마법'과 '매직'을 하나의 문장으로 붙인 독특한 작명센스로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던 '마법의 매직'이기에 국내 출시를 위해서는 기존 마켓에 있는 동명의 게임과 조율이 필요한 상황,
만약 '마법의 매직'이 카카오나 밴드 게임이라면 게임명 뒤에 for Kakao나 With BAND 등 접미어를 붙여 제목이 완전히 겹치는 상황을 회피할 수 있겠으나 플랫폼 없이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여진다.
이후 '마법의 매직', 동명의 두 게임은 어떻게 이 상황을 해결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이엔피게임즈에서 이르면 9월 중 출시 예정인 '마법의 매직'은 드래그 조작으로 보석을 제거하는 방식의 캐주얼 퍼즐RPG로 다양한 아이템과 스킬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매치 메이킹을 통한 실시간 PvP 대전으로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즐길 수 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