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탐정과 방탈출이 만났다 '무한의 금고:130XES' 출시!
게임데이(대표 권동혁)는 지난 19일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무한의 금고:130XES(이하 130XES)'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무한의 탐정' 시리즈로 국내 매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는 엔플라이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방탈출 시리즈를 글로벌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데이에서 퍼블리싱하는 130XES는 탈출을 목적으로 잠겨있는 박스의 퍼즐을 풀어 여는 게임이다.
단순해 보이지만 퍼즐 트릭을 풀기 위해 많은 두뇌회전을 요구하는 130XES는 레벨이 올라갈 수록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퍼즐들을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여진 론칭 버전에서는 30개 레벨의 스테이지가 게이머들에게 다가가며,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게임데이 측은 숫자와 문자가 조합된 독특한 게임 타이틀 130XES는 두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게임의 가장 중요한 오브젝트인 BOX와 130개 이상의 방대한 레벨의 박스를 선보일 것이라는 숫자 130, 두 가지의 의미가 합쳐져 130XES라는 타이틀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게임데이 권동혁 대표는 "양사의 강점을 살려 게이머들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했다. 글로벌 다운로드 1,300만을 달성한 'All New 방탈출'과 600만 다운로드를 넘은 '방탈출: Doors&Rooms 2'의 노하우를 살려 많은 게이머들이 130XES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30XES는 9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글로벌 국가에 동시 런칭 되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임데이는 앞으로 아마존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등 국내외 마켓에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