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퍼즐앤드래곤 제치고 일본 앱스토어 1위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스퀘어에닉스와 사이게임즈가 겅호를 침몰시켰다.
지난 19일 스퀘어에닉스와 사이게임즈의 합작으로 주목을 받았던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슈퍼 라이트'가 일본 앱스토어 매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근에 출시한 게임 중에서 20위권에서 머물던 게임이 정상을 탈환한 것에 대해 이례적인 반응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미 매주 소개하고 있는 애플과 구글의 글로벌 차트 TOP 20에서 일본 시장은 퍼즐앤드래곤과 클래시오브클랜의 각축전에서 신흥 강자로 떠오른 라인 디즈니 썸썸과 몬스터 스트라이크, 하얀 고양이 프로젝트가 정상을 두고 격전을 벌이고 있다.
그래서 현지 게임업계는 정상에 머물던 게임들의 빈틈을 노린 '운'에 의한 무혈입성이라는 평가다. 때마침 퍼즐앤드래곤과 몬스터 스트라이크는 콜라보 이벤트와 서버 점검 이슈가 있었기 때문이다.
결국 이번 순위 변동은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의 3일 천하로 그칠 가능성이 농후하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