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미 인기 리듬게임 시리즈 팝픈뮤직, 연동형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나오나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일본의 콘솔게임 개발사 코나미에서 개발/서비스 하고 있는 인기 리듬게임 '팝픈뮤직'이 스마트폰 게임을 포함한 연동형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국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헝그리앱의 취재결과, 코나미는 지난 2월 12일 'pop'n music'의 국내 상표권(출원번호 : 4120140005165)을 출원하였으며 이후 7월 출원공고 절차를 진행 중이다.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은 상표권의 지정상품 내용이다. '비디오 게임기/휴대폰/컴퓨터를 통해 접속 가능한 온라인 컴퓨터 게임 제공업'이라는 부분에서 '팝픈뮤직'은 멀티플랫폼 연동형 게임일 것으로 예상되며 '게임토너먼트 준비/조직/진행업'에서 대회 형식의 행사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팝픈뮤직'은 코니미의 아케이드 인기 리듬게임 '비트매니아'의 라이트(캐주얼) 버전으로 개발된 타이틀로 건반형태인 '비트매니아'와 달리 동그란 버튼 9개를 이용해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국내에서는 유니아나에서 아케이드 버전으로 출시한 이후 여성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았으며 2008년 9월 조이모아에서 피처폰 버전 '코나미 팝픈뮤직'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비트 매니아'의 외전 타이틀로 시작하였으나 독자적인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꾸준히 진화를 거듭해 온 '팝픈뮤직', 향후 국내에서는 어떤 색다른 행보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