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브레이브프론티어 for Kakao'외 4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6일) 소개하는 게임은 구미코리아의 '브레이브프론티어 for Kakao', 지알엘게임즈의 '보석원정대 for Kakao', 레이디퍼스트게임즈의 '헬로라피키 for Kakao', 포엑스게임즈의 '몬트리스 for Kakao', 제이더블유소프트의 '빵빵팡 for Kakao'등 총 5 작품이다.

브레이브프론티어 이미지
브레이브프론티어 이미지

< 전세계 1,000만 게이머가 열광한 게임 카카오로 등장 '브레이브프론티어 for Kakao' >

구미코리아에서 출시한 '브레이브프론티어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RPG로 앞서 국내는 물론 다양한 국가에서 서비스 되며 많은 인기를 모은 작품이다.

게임은 과거 일본식 RPG를 떠올리게하는 도트그래픽으로 무장했으며, 각종 화려한 스킬 효과와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또한, 현재 유행 중인 자동 전투 RPG와 달리 게이머가 직접 유닛을 선택하는 최소한의 개입을 더했으며, 유닛을 터치하는 순서와 시간 차이 등에 따라 공격력 차이가 나타나는 요소를 더해 전투의 재미를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필요한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마을 시스템 등을 마련해 마치 작은 농장 경영 SNG를 즐기는 듯한 재미도 동시에 전해주며, 마을에서 얻은 재료를 통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어 즐길 거리 사이의 연계성도 높은 편이다.

이번에 출시된 카카오 버전은 기존 버전과 큰 차이는 없지만, 카카오 친구 초대 등 소셜 요소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며, 앞서 게임을 즐겨보지 못했거나 한 동안 떠나 있던 게이머라면 카카오 버전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보석원정대 이미지
보석원정대 이미지

< 디펜스와 퍼즐의 콜라보! '보석원정대 for Kakao' >

지알엠게임즈에서 출시한 '보석원정대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디펜스 게임으로 각종 유닛을 뽑아 몰려오는 적을 막아내는 기존의 게임과 달리 퍼즐로 전투를 풀어내는 방식을 선택했다.

기본적으로 매치-3 방식의 퍼즐로 진행되며, 4개 이상의 블록을 한 줄로 연결할 경우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는 블록이 등장하는 등 퍼즐 게임 자체로도 다양한 요소가 마련됐다.

퍼즐로 던전을 탐험하는 퍼즐 RPG나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의 퍼즐게임과 달리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는 디펜스 방식이 더해져 한층 높은 긴장감감을 전해준다. 색다른 게임을 기다려온 게이머라면 반길만 하다.

헬로라피키 이미지
헬로라피키 이미지

< 귀여운 물고기와 함께하는 핀볼게임 '헬로라피키 for Kakao' >

레이디퍼스트게임즈의 '헬로라피키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핀볼 액션 게임으로 귀여운 우주물고기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게임은 화면의 좌우만 터치하는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구성됐다. 왼쪽 터치는 왼쪽 막대를 오른쪽 터치는 오른쪽 막대의 움직임을 담당한다. 막대로 물고기를 튀어오르게 만드는 핀볼형태의 게임 진행이 핵심이다.

게이머는 물고기가 배가 고프지 않도록 막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물고기를 튀어오르게 만들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해야 한다. 게임을 진행하면서는 점점 높은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등의 요소도 만나볼 수 있어 하나의 스테이지만 반복하는 기존 핀볼게임과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몬트리스 이미지
몬트리스 이미지

< 매치-3 퍼즐게임과 테트리가 만나면? '몬트리스 for Kakao' >

포엑스게임즈에서 출시한 '몬스리스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매치-3 방식의 퍼즐겡ㅁ에 위에서 내려오는 블록을 돌리고 쌓아가며 게임을 진행하는 테트리스와 유사한 게임 방식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CPU 대전이나 2인 대전으로 진행된다. 위에서 부터 내려오는 퍼즐을 쌓아가며 3개 이상의 블록을 가로나 세로로 연결해 제거해 나가면 상대방에게 장애물 블록을 보내며 공격을 펼친다.

2인대전에서는 상대방과의 대결에서 이기는 것이 중심이되며, CPU 대전에서는 점점 더 강한 상대방과 대결을 펼쳐 나가게 된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단한 퍼즐게임이지만 대전의 요소를 더한 것이 가장 큰 핵심으로 과거 유사한 게임을 즐겨봤던 게이머에게는 추억을, 새롭게 게임을 접해본 게이머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빵빵팡 이미지
빵빵팡 이미지

< 타이쿤 게임의 재미와 퍼즐의 재미가 함께 '빵빵팡 for Kakao' >

제이더블유소프트에서 출시한 '빵빵팡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가게를 찾아온 손님이 원하는 빵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용 타이쿤 게임의 재미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손님이 원하는 빵을 하단에 자리한 판에서 찾아 터치만 하면 진행되는 간단한 방식으로 구성됐다. 단순한 진행 방식이지만, 빠르게 손님이 원하는 빵을 제공해 콤보를 이어가거나 피버모드에 돌입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등의 시스템이 더해져 소소한 재미를 전해준다.

여기에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매장의 매니저와 직원 등을 모집할 수 있는 시스템과 빵을 강화해 손님의 포만도를 더욱 많이 올릴 수 있는 시스템 등이 게임에 깊이를 더해준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