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과 디펜스의 만남, 보석원정대 for Kakao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헝그리앱
헝그리앱

* 갑자기 등장한 몬스터를 막아라, <보석원정대 for Kakao>

간단하게 즐길 수 잇는 퍼즐 게임이 범람하고 있는 지금 또 하나의 퍼즐 게임이 유저를 찾아왔다. 보석 퍼즐을 풀어내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디펜스 유형의 게임인 <보석원정대>는 6방향으로 움직이는 퍼즐이라는 독특한 방식을 사용했다. 퍼즐 외에 마법, 스크롤, 기술을 조합해 몰려오는 적을 막아야 한다.

<보석원정대 for Kakao>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마법 레벨, 기술 레벨을 올려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RPG적 요소도 가지고 있어 퍼즐+디펜스+RPG의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헝그리앱
헝그리앱

* 마법, 기술 등 조합해서 펼치는 전투

<보석원정대 for Kakao>의 전투는 6방향 퍼즐을 활용해 전투가 진행되지만, 전투 요소를 하나씩 살펴보면 전략적인 요소가 많이 담겨있다. 퍼즐을 맞춰 적을 공격하고 특수한 이펙트가 생긴 퍼즐을 맞추면 발생하는 마법은 적을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수단이다. 게다가 스크롤과 기술의 조합으로 적을 처치하는 등 상황에 맞게 전략적인 움직임을 보여야한다.

헝그리앱
헝그리앱

* 너무나 많은 장르가 섞여 있는 잡탕 같은 느낌

<보석원정대 for Kakao>는 퍼즐, 디펜스, RPG의 요소를 모두 가지고 있는 게임이다. 하지만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고 하다 보면 한 마리도 잡지 못한다는 속담처럼 어느 재미도 제대로 살려내지 못했다. 독특한 전투 방식을 위한 퍼즐. 캐릭터의 성장을 위한 RPG 등 여러 가지 요소를 많이 넣었지만, 결과물이 그리 좋지 않다.

퍼즐의 재미를 제대로 살려내지 못했고 퍼즐에 집중하다 보면 디펜스 게임의 요소는 신경 써서 보지 않으면 찾아보기 힘들다. 이렇듯 너무 많은 것을 쫒다 보니 왠지 잡탕 같은 느낌을 주게 된 것이다. 그러나 기존 퍼즐게임에 질려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유저라면 <보석원정대>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