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포켓은 시작! LIVE는 서비스 종료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넥슨의 메이플 스토리 LIVE가 올해 안에 서비스를 종료할 전망이다.
메이플 스토리 LIVE는 시리즈 누적 다운로드 1,500만 건 이상을 넘어서며, 매 편 꾸준히 인기를 누렸던 모바일 '메이플 스토리' 시리즈로 2012년 2월에 출시된 바 있다.
출시 당시 필드에서 사냥한 몬스터를 유저의 농장에서 펫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몬스터 팜' 시스템이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 다른 유저들의 농장으로 방문, 농장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셜 요소까지 구현했다.
현재 메이플 스토리 LIVE의 구체적인 서비스 종료 날짜는 확정된 바 없으며, 연내 서비스 종료라는 문장만 확인할 수 있다.
넥슨 관계자는 "메이플 스토리 LIVE는 2014년 내에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며, 더욱 즐길 거리가 많은 게임으로 새롭게 선보이고자 합니다.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에서 새로운 영웅의 탄생을 기다리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