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모바캐스트의 모바 사커, 12월 29일 서비스 종료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모바캐스트의 모바일 축구 게임 '모바 사커'가 12월 29일에 한국 서비스를 종료한다.
모바 사커는 유럽 국제축구선수협회 라이센스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국내는 2013년 4월에 출시, 이에 앞서 일본은 2012년 7월 3일에 출시된 바 있다.
이 게임은 스마트 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축구 매니지먼트를 표방, 다양한 국가의 선수를 영입하여 우승을 위해 싸우는 것을 목표로 했다. 특히 국내 버전은 손흥민을 비롯한 네임드 선수를 추가하기도 했으며, 모바캐스트 한일전을 진행하기도 했다.
오는 11월 13일부터 인앱 결제는 차단될 예정이며, 11월 13일부터 12월 18일까지 환불 신청을 받는다.
모바캐스트 코리아 관계자는 "아직 모바사커를 아껴주시고 애정 어린 마음으로 질타해주시는 구단주님이 많은 시점에서 12월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게 된 이유는, 현재 모바사커 보다 더 발전한 mobcast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심사숙고하여 결정한 사항으로 저희 모바사커 팀은 매우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