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총싸움, '서든어택M 듀얼리그'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서든어택M
서든어택M

게임명 : 서든어택M: 듀얼리그 for Kakao
장르 : FPS 액션
개발사/서비스사 : (주)넥슨지티
지원기종 : 안드로이드

넥슨지티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서든어택M: 듀얼리그 for Kakao (이하 서든어택M)'가 출시됐다. '서든어택M'는 국내 1위 FPS 서든어택의 모바일 버전이다. 과연 '서든어택M'는 어떤 게임일지 한 번 살펴보자.

■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FPS

'서든어택M'은 PC버전 '서든어택'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최적화되어 있다. 버추얼 패드를 이용한 간단한 조작으로도 짜릿한 대전의 재미를 맛볼 수 있다. PC 앞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서든어택'을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확실히 매력적인 부분이다.

서든어택M
서든어택M

■ 팀원들과 함께하는 3:3 매칭

'서든어택M'는 3:3 매칭으로 이뤄진다. 내 친구들을 초대해서 진행할 수도 있고, 랜덤으로 매칭해서 대전할 수도 있다. 대전은 데스매치 모드로 제한 시간 안에 많은 킬수를 기록하거나, 목표 킬수에 먼저 도달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이후 각 라운드 마다 살아 남은 사람이 많은 팀이 승리하는 라운드 매치나, '서든어택M'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를 위해 AI와 대전하는 PVE모드도 업데이트 된다고 한다.

'서든어택M'은 '서든어택'의 모바일 버전이라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자면 '서든어택'을 모바일로 옮겨왔다기 보단, 모바일 환경에 맞춘 새로운 FPS라 생각하는 것이 나을 것이다. '서든어택'과는 화면 구성이나 조작방법이 상당부분 다르기 때문이다.

과연 '서든어택M'은 원조 '서든어택'처럼 모바일 FPS 계의 1인자가 될 수 있을까? 그 행보를 기대해보자.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