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민 기자의 '주간 모바일게임의 맥(脈)'
10월 넷째 주, '클래시오브클랜'이 한번 차지한 1위자리를 내주지 않고 2주 연속 1위자리를 이어갔다. 뒤를 이어 '세븐나이츠 for Kakao'와 '애니팡2 for Kakao'가 고삐를 바짝 당겨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리며 추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구글 플레이의 순위에서는 시즌2 업데이트가 적용된 '불멸의전사 for Kakao'의 행보가 눈에 띈다. '불멸의전사 for Kakao'는 스타트업의 작품이기에 대형 게임회사들과 비교해 자금이나 인력규모에서 불리한 점이 있었음에도 뛰어난 게임성으로 데뷔 초창기부터 많은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끌어왔다.
다만 최근에는 약세를 보여왔으나 시즌2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하며 게이머들의 기대를 다시 모았고, 시즌2 업데이트 이후 이번 주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15위에 안착하며 저력을 뽐냈다. 또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9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오랜만에 TOP10 진입에 성공했다.
이번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추가한 것은 물론 신규 이용자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기존의 팬은 물론 신규 팬 확보도 원활하게 이뤄진다면, 앞으로 더욱 좋은 순위도 기대된다.
순위가 오른 게임이 있다면 떨어지는 게임도 있는 법. 한빛소프트의 '세계정복 for Kakao'는 지난 주에 비해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출시 직후 빠르게 순위가 상승하며 TOP10 진입을 바라봤던 '세계정복 for Kakao'는 순위가 하락하면 이번 주에는 20위에 그쳤다.
구글 플레이 20위 밖으로는 중국 풍 웹RPG를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무지막지 영웅전 for Kakao'와 화려한 3D 그래픽으로 무장해 화끈한 삼국지 RPG의 재미를 전하는 '삼국무신'이 22위와 28위에 자리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신작 중에서는 단연 파티게임즈의 '숲 속의 앨리스 for Kakao'의 성적이 주목 할만 하다. 이번 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등장한 '숲 속의 앨리스 for Kakao'는 파티게임즈의 세 번째 자체개발 작품으로 마을과 농장을 꾸미는 SNG의 재미와 다양한 미니언을 육성하고 함께 어드벤처 지역을 탐험하는 RPG의 재미를 조화롭게 연결한 것이 강점이다.
첫 등장부터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숲 속의 앨리스 for Kakao'는 현재 구글 플레이 기준으로 27위에 자리하고 있으며, 신작이라는 점과 무료 다운로드 순위 2위에 올라있는 점등으로 앞으로의 흥행도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다.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순위는 큰 변화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앞서 이야기한 '불멸의전사 for Kakao'가 순식간에 다시 10위권으로 재 진입한 한정도가 주목할만하다.
< 카카오 게임하기 >
이번 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서는 총 15개 작품이 출시되며 풍년을 맞았다. 화요일에는 10개 게임이 출시됐으며, 금요일에는 5개 게임이 게이머들을 찾아왔다.
화요일 출시 게임 중에는 앞서 이야기한 '숲 속의 앨리스 for Kakao' 외에도 '서든어택M: 듀얼리그', '오즈헌터 for Kakao' 등의 주목할만한 게임이 다수 자리했다.
특히, 넥슨의 '서든어택M: 듀얼리그'의 경우 3:3으로 진행하는 실시간 전투와 앞뒤 이동을 제외해 모바일에 최적화한 조작 시스템 등을 더해 FPS 본연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며, 팜플의 '오즈헌터 for Kakao'도 깔끔한 3D 그래픽과 아름다운 2D 일러스트 그리고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화려한 액션 등으로 앞으로의 성적을 기대해 볼만 할 것으로 보인다.
금요일에는 총 5개의 작품이 출시됐으며, 게임로프트의 게임이 카카오 게임하기에 이름을 올린 것이 눈에 띈다. '액션스타G for Kakao'는 좀비를 물리치는 간단한 액션게임이지만, 국내 유명 드라마 등에서 만날 수 있었던 대사 등을 패러디한 스테이지의 구성과 다양한 아이템 등이 코믹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강점이다.
이외에도 금요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서는 화끈한 무쌍 액션을 선사하는 '진삼국쾌타 for Kakao', 밴드 버전이나 일반 버전 등이 먼저 출시돼 인기를 모은 '라바링크 for Kakao' 등이 함께 출시돼 게이머들을 유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