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신규 시나리오 & 레지스탕스 직업군 개편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업데이트 '블록버스터: 블랙헤븐(이하 블랙헤븐)' 두 번째 챕터의 4막(ACT4)을 추가하고, '레지스탕스' 직업군 일부를 개편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제 4막 '반격의 신호탄'은 새로운 플레이 방식의 콘텐츠를 선보였던 3막 '격돌하는 창공'에 이어지는 스토리로, 월드를 파멸시키기 위해 침공한 비공정(비행선) '블랙헤븐'에 반격하기 위한 내부 침투로를 찾는 것이 핵심 목표다.
특히, '기계무덤' 맵에서 다양한 임무를 통해 '블랙헤븐'으로 침투하는 경로를 발견하는 과정과, 내부로 침입 후 '안드로이드 부대', '방공포' 등 '블랙헤븐'의 주요 공격수단을 제거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레지스탕스' 직업군의 캐릭터 3종이 개편된다. 먼저, 근접 타격 마법사인 '배틀메이지'는 다섯 종류의 오라(Aura)를 비롯해 텔레포트(순간이동)와 보조기술들을 연계해 다양한 방식의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와일드헌터'는 탈것인 '재규어'에 탑승 한 상태로 빠른 이동과 공격을 하는 '재규어 탑승'과, 재규어를 별도로 소환해 협동 공격을 하는 '재규어 소환' 등 두 가지 모드로 나눠 전장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메카닉'은 전투 기계인 '메탈 아머'에 더 빨리 탑승할 수 있고, 새로운 보조 기술 '호밍 미사일'을 사용해 추가 공격도 가능하다. 또한 기존 4단계 변신을 '휴먼 모드', '탱크 모드' 등 두 단계 방식으로 간소화된다.
이와 함께 넥슨은 '핼러윈 축제(이하 할로윈)' 시즌을 맞아 11월 13일까지 '스타플래닛'에서 미니게임을 즐기거나 특정 목표를 달성하면 할로윈 축제 분위기의 다양한 코스튬이 포함된 상자를 비롯해 '원카드 커스터마이징', '윷놀이 커스터마이징' 등 할로윈 한정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매 시 40분마다 등장하는 특정 NPC가 추는 춤을 일정 시간 내 똑같이 따라하는 게이머에게 '스타포인트', '할로윈 액션스킬', '할로윈 대미지 스킨'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