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겨울왕국 프리폴 for Kakao' 외 4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31일) 소개하는 게임은 디즈니인터랙티브의 '겨울왕국 프리폴 for Kakao', 인터세이브의 '올림푸스런 for Kakao', 에스더블유게임즈의 '던전마스터즈 for Kakao', 브런치소프트의 '슈팅몬스터 for Kakao', 베인소프트의 '메메틱 퍼즐 for Kakao' 등 총 5 작품이다.
< 겨울왕국의 감동이 퍼즐로 '겨울왕국 프리폴 for Kakao' >
디즈니인터랙티브에서 출시한 '겨울왕국 프리폴 for Kakao'는 앞서 '프로즌 프리폴'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며 많은 인기를 끌었던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올해 초 개봉해 많은 사랑을 받은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을 배경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같은 모양의 크리스탈을 3개 이상 연결해 제거하는 매치-3 방식의 퍼즐 게임이며, 4개와 5개 이상 같은 블록을 한번에 연결하면 특수 블록이 생기는 등 이미 많은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게임 방식으로 구성됐다. 게임의 전체적인 구성은 스테이지 별로 주어진 미션을 달성해 앞으로 나아가는 방식이다.
많은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의 매치-3 퍼즐게임을 택하면서도 원작 애니메이션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게임에 등장시켜 '안나'와 '엘사' 등 각 캐릭터마다 특수 능력을 준비해 차별화를 꾀했으며, 마치 영화의 스토리를 따라가는 듯한 스테이지의 구성은 원작 영화를 재미있게 봤던 게이머들에게 원작을 다시 떠올리게 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 쏘고 달리고~! 슈팅 런게임 '올림푸스런 for Kakao' >
인터세이브에서 출시한 '올림푸스런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런게임으로 12과업의 저주를 풀기 위한 헤라클레스의 모험과 이를 방해하는 여신 헤라의 사투를 그려냈다.
게임은 여느 런게임과 유사한 방식으로 구성됐다. 화면 왼쪽을 터치해 점프, 오른쪽을 터치해 검기를 날려 공격을 펼치게 된다. 적에게 피격 당하지 않고 콤보를 이어가면 더욱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는 버서커 모드에 돌입해 시원한 액션을 선사하는 것도 강점 중 하다.
게임에는 헤라클레스 외에도 테세우스와 아테나 등 다른 주인공 캐릭터와 다양한 무기 아이템도 마련돼 이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마련했으며, 게임을 진행하는 각 스테이지 마지막에는 거대한 모습을 뽐내며 엄청난 HP를 자랑하는 보스와의 전투 등이 마련돼 색다른 재미를 전해준다.
< 내 던전을 소유하자! '던전마스터즈 for Kakao' >
에스더블유게임즈에서 출시한 '던전마스터즈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TCG로 앞서 서비스 중인 '던전마스터즈'의 카카오 버전이다.
게임은 CCG와 RPG를 조화롭게 구성해 게이머가 수집한 마스터 카드로 던전을 탐험하며 육성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했으며, 게임 내에는 매력적인 다양한 마스터들이 마련돼 게이머를 유혹한다. 게임의 전투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자동전투가 지원되며 수동으로 전투를 진행할 시 전략적으로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던전을 점령할 수 있는 던전 점령 시스템으로 게이머는 모험을 마친 던전에서 점령전을 펼쳐 해당 던전을 자신의 소유로 만들 수 있다. 여기에 3일간격으로 진행되는 PvP인 아레나 대전과 월드 보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 귀여운 펫과 함께 즐기는 '슈팅몬스터 for Kakao' >
브런치 소프트에서 출시한 '슈팅몬스터 for Kakao'는 귀여운 몬스터 모양을 한 젤리가 스푼을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스마트폰용 종스크롤 비행 슈팅게임이다.
게임의 조작은 좌우로만 이동할 수 있는 간단한 방식으로 구성했으며, 위에서부터 내려오는 적에게 자동으로 공격을 퍼붓는다. 또한 일반적인 슈팅 게임과 달리 자동으로 서서히 소모되는 체력 시스템이 도입돼 몬스터를 물리치고 나타나는 다양한 아이템을 빠르게 획득하는 것이 고득점의 관건이며, 젤리의 체력과 공격력을 강화하는 푸딩 시스템도 더해졌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최대 4명의 펫과 함께 비행할 수 있다는 점이며, 펫의 위치도 일반적인 비행 슈팅 게임과 달리 게이머가 원하는 위치에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준비해 차별화를 꾀했다.
< 신선한 숫자 퍼즐게임~! '메메틱 퍼즐 for Kakao' >
베인소프트에서 출시한 '메메틱 퍼즐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독특한 게임 진행방식이 눈길을 끄는 게임이다.
게임의 목표는 화면 상단에 제시된 목표 숫자를 맞추기 위해 더하기를 하는 것이 핵심으로 게이머는 화면 내에 등장하는 블록에 적힌 숫자를 연결해 목표 숫자를 만들면 된다. 예를 들어 6이 제시된 상황이라면 3과 2 그리고 1이 그려진 블록을 연결해 6을 만들면 된다. 만약 연결과정에서 같은 숫자로만 퍼즐을 해결하면 폭탄 블록이 생성돼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면 모든 블록을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등의 찬스를 노릴 수 있다.
여기에 두더지가 주인공이라는 콘셉트에 게임에서 수집한 골드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저장고를 더 깊이 파야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소소한 재미를 전달해주며, 게임 내에도 숫자 블록을 변화하게 하는 스킬 시스템이 등이 더해져 퍼즐게임으로서 한층 깊은 재미를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