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즈컨에서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공개 될까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최근 '스타크래프트2' 공식트위터에 의문의 사운드가 업데이트돼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는 주말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블리자드의 축제 '블리즈컨 2014'에서 '스타크래프트2'의 두 번째 확장팩인 '공허의 유산'의 정보가 공개되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에 힘이 실리고 있다.
이 의문의 사운드는 10월 29일, 11월 3일 스타크래프트2 공식 트위터에 'See..','...you...'라는 내용과 함께 업데이트 됐으며, 저그의 유닛으로 예상되는 소리와 그 저그 유닛을 공격하는 듯한 소리가 포함되어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새로운 확장팩에 추가되는 신 유닛의 소리가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또한, 블리즈컨의 가상입장권 구매 특전 중 '공허의 유산'의 주인공으로 언급되었던 프로토스의 '아르타니스'초상화가 포함되어 있어 이번 '블리즈컨 2014'에서 새로운 확장팩에 대한 공개될 가능성은 더욱 높아보인다.
작년 '블리즈컨 2013'에서 '공허의 유산'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새로운 확장팩에 목말라 있을 스타크래프트 팬들에게 단비 같은 정보를 공개 할지는 이번 주말 블리즈컨의 개최와 함께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블리즈컨에서 다른 볼거리인 스타크래프트2 '2014 WCS 글로벌 파이널'대회 또한 주목할 만하다.
이번 대회에서 최종 16인으로 뽑힌 선수들은 북미 5명, 유럽 5명, 한국 6명으로 구성되어있지만 모든 선수들의 국적이 한국이라는 점에서 놀라움과 e스포츠 강국인 대한민국의 저력이 돋보이는 명단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2014 WCS 글로벌 파이널'은 곰eXP에서 한국어로 생중계 되기 때문에 보다 쉽게 대회를 감상할 수 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