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뒤집기 퍼즐, 코인헌터 for Kakao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게임명: 코인헌터 for Kakao
장르: 퍼즐
개발사: Entercon
플랫폼: 안드로이드
■ 동전을 터치터치? 동전 뒤집기 퍼즐, '코인헌터 for Kakao'
스마트폰 게임의 부흥을 이끌었던 '애니팡',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캔디크러쉬사가', 퍼즐 게임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던 '퍼즐앤드래곤' 등 여러 퍼즐 게임들이 성공하면서 비슷한 게임들이 물밀 듯이 쏟아져 나왔고 특별한 모습을 보이지 못했던 퍼즐 게임들은 그대로 사라져 버리고 말았다.
'코인헌터 for Kakao'(이하 코인헌터)는 지금까지 등장한 퍼즐 게임의 특징을 담고 있으면서 방식에 변화를 준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 퍼즐 게임들은 한붓그리기 방식이나 매치3 퍼즐 방식을 사용했지만, '코인헌터'는 두 방식에서 벗어나 터치와 그리기는 동시에 사용하는 색다른 방식을 도입했다.
■ 1은 5개 5는 2개? 독특한 진행방식
'코인헌터'는 다른 퍼즐 게임들과 다른 방식으로 퍼즐을 풀어나간다. 1, 5, 10, 50, 100, 500이 적혀있는 코인을 터치해 뒤집어 길을 막고 있는 적을 공격하는 형태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1, 10, 100 코인은 5개를 터치했을 때 공격할 수 있고 5, 50, 500코인은 2개만 터치해도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코인을 터치해 적을 공격하는데 성공하면 코인을 합친 숫자에 해당하는 코인이 생성된다. 예를 들어 1 코인 5개를 모아 공격하면 마지막으로 터치한 위치에 5코인이 생성된다. 게이머는 이 특성을 활용해 콤보를 올려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고 특수한 능력을 갖춘 코인을 만들 수 있다.
■ 퍼즐 방식은 독특하지만, 어디서 본 것 같은 느낌
'코인헌터'의 퍼즐 방식은 지금까지 유행했던 퍼즐과는 확실히 다른 방식이지만, 게임 진행 방식은 확실히 어디선가 본 듯한 방식이다. 정해진 시간 안에 길을 막고 있는 적에게 대미지를 줘 적을 물리치고 앞으로 나가는 방식은 한국과 일본에서 유행한 '포코팡'과 비슷하다. 기본적인 모습에서 차이가 있지만, '포코팡'을 한 번이라도 즐겨본 게이머라면 플레이 진행 방식에서 왠지 모를 익숙함을 느낄 것이다.
■ 대형 게임들이 자리 잡고 있는 게임 시장에 도전하는 '코인헌터 for kakao'
이미 퍼즐 게임 시장은 기존에 유행했던 게임들이 완전히 자리 잡고 있다. 퍼즐 게임은 다른 장르에 비해 한 번 유행을 탄 게임이 순위권 밖으로 밀려나는 일은 드물다. 완전히 새롭진 않지만 나름대로 독특한 퍼즐 방식을 선보인 '코인헌터'. 과연 '코인헌터'는 기존 퍼즐 게임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그 결과를 기대해보자.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