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닌텐도, 포켓몬 신작 '오메가루비 & 알파사파이어' 11월 21일 정식 발매
한국 닌텐도는 자사의 휴대용게임기 '닌텐도 3DS' 전용 타이틀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와 '포켓몬스터 알파사파이어'를 오는 11월 21일 전세계 동시 발매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오메가루비와 알파사파이어'는 포켓몬 최대의 수수께끼인 '메가진화'의 진실에 다가가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새롭게 밝혀진 '원시회귀'란 무엇인지, 그리고 '원시회귀'와 '메가진화'는 어떤 관계인지, 이야기 속에서 그 수수께끼의 진실을 목격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메가진화 포켓몬은 물론, 하드록 피카츄, 마담 피카츄, 아이돌 피카츄, 닥터 피카츄, 마스크드 피카츄의 5종류의 피카추 코스튬이 등장하는 신규 콘텐츠 '옷갈아입기 피카츄'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자신만의 '비밀기지'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요소도 추가된다. 게이머는 나무나 바위 틈 등에서 '비밀포인트'를 발견하면 비밀기지를 만들 수 있으며, 비밀기지에 다양한 굿즈를 두거나 미로, 함정을 만들어 자신의 취향대로 비밀기지를 꾸밀 수 있으며, 통신 기능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서로의 비밀기지를 보여줄 수 있다.
특히, 다른 게이머의 비밀기지에 방문할 경우 말을 걸거나 배틀을 할 수 있으며, 마음이 맞는 멤버를 발견하면 '비밀동료'로 스카우트해, 자신의 기지로 데리고 가 함께 다양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한국 닌텐도는 오는 1월 14일까지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와 '포켓몬스터 알파사파이어'를 조기 구입하는 게이머에게 '메가스톤을 지닌 색이 다른 은색 메탕'을 선물을 제공한다. 해당 선물은 인터넷 통신을 통해 선물 받을 수 있으며, 이 메탕을 키우면 '색이 다른 은색 메가메타크로스'로 메가진화시킬 수 있다.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 & 알파사파이어'는 오는 11월 21일 발매되며, 희망소비자가격은 각각 44,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