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의 성공 신화, '사우전드 메모리즈' 카카오 게임으로 출시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gumi Korea가 '사우전드 메모리즈' for Kakao(이하 '사우전드 메모리즈')로 브레이브 프론티어의 성공 신화를 이어간다.
'사우전드 메모리즈'는 일본 현지에서 캐릭터 링크 RPG로 통하며, 2013년 11월 22일에 출시된 바 있다. 개발사인 아카츠키(Akatsuki)는 야구를 소재로 한 신데렐라 나인과 축구를 소재로 한 신데렐라 일레븐의 개발사로 알려져 있다.
귀여운 2등신 캐리겉를 손가락으로 연결 짓는 전투 시스템으로 서로 어떻게 연결 짓느냐에 따라 콤보 횟수 등이 변화한다. 9명 전원을 연결한다면 '올 링크 스매시'라는 초필살기가 적 전체를 덮치게 된다.
또 캐릭터마다 개성 넘치는 스토리와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본인의 타입에 맞는 용사들을 모아 취향에 맞는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특히 한국 시장을 위한 자동 전투 시스템을 지원한다.
일본 현지에서도 유명 성우를 기용한 음성지원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장영남, 강수진, 서유리 등의 호화 성우진이 더빙을 맡아 감칠맛 나는 한국어 음성을 제공한다. 특히 일본 인기 작가가 집필한 광대한 시나리오로 게이머에게 높은 몰입감을 준다.
현재 추콩을 통해 중국-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출시된 상태이며, 한국 출시는 지난 10월 gumi Asia를 계약을 통해 언급된 바 있다. 이후 한 달 만에 한국 출시가 결정된 것.
한편, gumi korea는 '사우전드 메모리즈'를 연내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