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된 모바일 MMORPG가 왔다! 환타지 히어로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게임명: 환타지 히어로
장르: RPG
개발사/서비스사: Kingnet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11월 11일 에이투엑스게임즈가 개발하고 Kingnet가 서비스하는 '환타지 히어로'가 출시됐다. AOA를 모델로 내세워 많은 화제가 되었던'환타지 히어로', CBT 기간에도 수백 명의 게이머들이 새벽 시간까지 접속하는 등, 많은 사람이 정식 출시를 기다렸다. 본격 모바일 MMORPG를 표방하는 '환타지 히어로' 어떤 게임인지 한 번 살펴보자.
■제대로 된 온라인 다중접속을 즐겨라
'환타지 히어로'는 필드를 모험하며 내 마음대로 이동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자유도 높은 RPG다. 그리고 하나의 마을에 많은 게이머들이 모여 와글와글한 모습을 볼 수 있는 MMORPG이기도 하다. '환타지 히어로'는 마을광장에서 내 코스튬을 자랑하고 친구들과 대화하며 NPC들에게 퀘스트를 부여받는 등 PC게임에서 즐기던 MMORPG를 그대로 재현했다.
■ 나만의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하자!
'환타지 히어로'는 캐릭터 선택 시 머리스타일, 머리색, 표정 등 많은 부분을 사용자 스스로 설정할 수 있다. 마을광장에 가면 비슷비슷한 캐릭터만 있는 다른 게임과 달리, 나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환타지 히어로'는 사용자가 애정을 가지고 공들여 키운 캐릭터는, 게임에 대한 애정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 자유도가 상당히 높다
'환타지 히어로'는 정해진 루트와 정해진 스테이지를 반복하는 게임들과 다르다. 사용자가 던전에 입장하여 전투를 선택 진행할 수 있다. 정해져 있는 루트를 그대로 답습하는 것이 아닌, 넓은 던전을 탐험하듯 살펴보며 퀘스트를 진행한다. 그러나 같은 조작을 반복해야 하는 전투는 자동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피로도가 누적되지 않도록 배려했다.
요즘 나오는 RPG는 터치 한 번이면 자동으로 게임이 실행되고, 알아서 전투하며 결과를 확인만 하면 된다. 직접 하는 게임에서 마치 관람하는 게임으로 바뀐 것 같다. 아마도 이는 전투를 반복해야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든, 개발사의 책임이 클 것이다. 그러나 '환타지 히어로'라면 즐겁게 게임했던 예전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을 것이다.
이동이나 던전 선택, 전투 대상 선택 등은 게이머가 전략적으로 고를 수있으며, 같은 행동을 반복해야 하는 전투는 자동기능이 지원된다. 유니크한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마을광장에서 많은 게이머들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점 또한 '환타지 히어로'의 장점이다.
야외활동이 힘들어지는 요즘, 따뜻한 실내에서 정통 MMORPG '환타지 히어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