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4] 넥슨의 신작 게임 만나보기 - 도미네이션즈

문명2와 라이즈오브네이션즈. 하나의 문명을 선택해 이를 발전시키고 다른 세력과 힘을 겨루는 구도를 다루고 있는 대표적인 게임들이다. 이들 게임을 기획한 '브라이언 레이놀즈'가 이러한 흐름을 잇는 새로운 전략게임을 넥슨과 손잡고 국내에 선보인다.

도미네이션즈는 발전, 탐험, 점령의 재미를 갖추고 있는 정통 전략 게임으로 게이머들은 7개의 문명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를 가장 위대한 문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과정을 거치게 된다.

석기시대로 시작한 문명은 게이머의 판단과 결정에 따라 우주시대까지 성장하게 되며, 이 과정에서 게이머들은 도시를 건설하고 군대를 육성하는 재미를 찾을 수 있다. 각 시대마다 게이머가 할 수 있는 행동도 크게 구분된다. 석기시대에는 채집, 수렵만 할 수 있지만, 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더욱 다양한 행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철기시대에 도달하면 각 문명에 특화된 특수 유닛이 등장한다. 중국은 다른 국가보다 더 많은 시민을 보유할 수 있고, 영국은 식민지를 많이 보유했던 역사적 특성을 게임에 구현해 자원 획득량이 더 많아지는 식이다.

한편, 도미네이션즈는 2015년 1분기 중에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도미네이션즈에 대한 정보는 오는 11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 2014의 넥슨 부스에서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도미네이션즈
이미지
도미네이션즈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