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4] 넥슨의 신작 게임 만나보기 - 메이플스토리2

넥슨의 간판게임 중 하나인 메이플스토리의 정식 후속작. 메이플스토리2가 지스타 2014 현장의 열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2D 횡스크롤로 진행되던 전작과는 달리 3D 쿼터뷰 시점으로 진행되는 것이 메이플스토리2를 처음 접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다. 메이플스토리2는 시각적인 부분 이외에도 많은 부분에서 전작과의 차이점을 지니고 있다.

일명 UGC(User Generated Contents)라 불리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 시스템은 메이플스토리2를 다른 게임과 확연하게 다르게 만드는 요소다.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미고 의상과 집을 제작하는 등 기존 게임의 제작 콘텐츠가 선보였던 것 이상으로 다양한 것들을 게이머가 직접 꾸밀 수 있다.

디자인 의상 아이템을 구매하고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해 자신이 디자인 한 이미지를 게임 내의 아이템으로 구현하거나 이를 판매한다는 파격적인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지난 9월 실시된 알파테스트 당시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넥슨 부스의 미디어 갤러리에서는 메이플스토리2의 다양한 UGC 콘텐츠와 전투 콘텐츠 등 게임의 이모저모를 360도 전광판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에 대한 정보는 오는 11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 2014의 넥슨 부스에서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