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4] 하이브로, 안팎에서 '드래곤빌리지TCG' 매력 뽐내
지난 20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막을 올려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4'에 참가한 하이브로는 벡스코 전시관 안팎으로 부스를 구성 자사의 '드래곤 빌리지 TCG'를 최초 공개했다.
'드래곤빌리지TCG'는 8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하이브로의 대표적인 게임인 '드래곤빌리지'의 시스템과 캐릭터 등을 이용한 스마트폰용 TCG로 기존의 카드 수집형 카드배틀 RPG와 달리 정통 TCG의 재미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며, 기존 '드래곤 빌리지'의 오프라인 카드게임과 동일한 유사한 환경으로 구성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게이머를 모두 아우르는 것이 강점이다.
벡스코 전시관 내에 마련된 실내 부스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드래곤 빌리지 TCG'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드래곤빌리지'의 카드 콜렉션 등이 전시돼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카드팩 등의 현장 판매와 함께 게임의 대전을 진행해 승리한 관람객에게 스타터 팩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렸다.
벡스코 앞 광장에 마련된 야외 부스에서는 꽝 없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통해 스타터 팩이나 음료 등을 증정해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고, 오프라인 상품의 판매도 함께 진행됐다.
하이브로의 '드래곤빌리지TCG' 부스를 찾은 한 관람객은 "평소 '드래곤빌리지'의 팬인데 현장에서 최초 공개된 '드래곤빌리지TCG'와 다양한 오프라인 카드를 모두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동되는 '드래곤빌리지TCG'의 출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