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5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마구마구2 for Kakao' 외 4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5일) 소개하는 게임은 넷마블 게임즈의 '마구마구2 for Kakao', 이펀컴퍼니의 '마을을 지켜줘 for Kakao', 포도트리의 '지구탈환 for Kakao', 모모의 '박자왕K for Kakao', 인크로스의 '레전드오브갓 for Kakao' 등 총 5 작품이다.

< 더 강력하게 돌아왔다 '마구마구2 for Kakao' >

마구마구2 이미지
마구마구2 이미지

넷마블 게임즈에서 출시한 '마구마구2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야구게임이다. 이 게임은 앞서 출시된 '마구마구2014'의 후속작으로 기존 게임의 재미와 시스템을 한층 강화해 돌아온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2D 그래픽으로 구성된 스마트폰용 전작과 달리 3D 그래픽으로 구성돼 한층 원작 온라인 '마구마구'와 유사한 느낌을 전해주며, 3D 그래픽으로 구성된 장점을 살려 모바일 전작과 달리 다양한 카메라 시점을 도입하고 다양한 카메라 앵글을 이용한 연출로 역동성을 더했다.

여기에 기존의 게임에서 호평을 받았던 싱글모드와, 배틀모드, 홈런모드 외에도 도전모드라는 새로운 모드를 추가했다. 게이머는 도전모드에서 마치 RPG의 던전을 하나씩 클리어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홈런모드에서는 다른 게이머와 실시간 대전도 펼칠 수 있다.

아울러 그저 지켜보기만 했던 배틀모드에도 게이머의 개입 요소가 준비됐으며, 오랜 시간 플레이하는 싱글모드에도 자동 경기 진행이 준비돼 피로도가 한층 감소했다. 이외에도 조합이나 뽑기만 있었던 카드 획득 방법에도 새로운 시스템이 준비돼 카드 획득에 대한 스트레스 덜한 편이다.

마을을 지켜줘 사전예약
마을을 지켜줘 사전예약

< 신개념 타워 티펜스 게임 '마을을 지켜줘 for Kakao' >

이펀컴퍼니에서 출시한 '마을을 지켜줘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타워 디펜스 게임으로 스테이지 클리어형 타워 디펜스 게임에 마을을 발전시키는 SNG 시스템을 더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이머는 마을에서 타워의 능력이나 본부를 연구하고 강화해 전투 스테이지에 돌입해 몰려오는 적을 물리쳐야 한다. 게임에는 다양한 스테이지가 마련됐으며, 게임의 전투 부분은 각 타워가 가진 상성이 존재해 스테이지 클리어를 위해서는 전략적인 타워 배치가 중요하다.

여기에 각종 스킬의 활용이나 유닛을 컨트롤 하는 재미도 마련돼 빠른 판단을 요구하며, SNG요소가 더해진 만큼 친구의 도움을 받아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됐다. 스마트폰용 스테디셀러 장르인 타워형 디펜스 게임에 SNG가 더해졌기에 색다른 전략 게임을 즐기길 원하는 게이머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구탈환 이미지
지구탈환 이미지

< 우주인으로부터 지구를 탈환하라 '지구탈환 for Kakao >

포도트리에서 출시한 '지구탈환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게임은 2025년 우주인의 침략을 막아내기 위해 인류가 핵폭탄을 발사했지만, 우주인과의 전쟁에서 승리하지 못한채 살아남은 인류 저항군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게임의 진행방식은 간단하다. 화면 왼쪽에는 가상패드 버튼이 마련돼 자유롭게 캐릭터를 움직일 수있으며, 대쉬 버튼과 근거리 공격 버튼, 원거리 공격 버튼이 마련돼 다양한 조합을 활용해 외계인을 물리칠 수 있다.

여기에 무기도 총이나 망치 등부터 석궁이나 칼 등 다양한 무기가 마련됐으며, 이를 강화하고 수집하는 재미는 물론 영웅 캐릭터도 마련됐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횡스크롤 게임을 기다려왔던 게이머라면 주목할만 하다.

박자왕K 이미지
박자왕K 이미지

< 박자에 맞춰서 신나게 터치 터치~! '박자왕K for Kakao' >

모모에서 출시한 '박자왕K for Kakao'는 O2JAM 등을 선보인 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인 모모가 출시한 스마트폰용 리듬 게임으로 앞서 출시된 박자왕 with BAND'의 카카오 게임하기 버전이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박자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면 플레이할 수 있는 간단한 방식으로 구성됐다. 하지만 변화무쌍한 박자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는 것이 결코 쉽지않아 리듬액션 게임 특유의 재미를 전해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게임은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스테이지부터 차근차근 어려운 스테이지로 나아가는 스테이지형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각 월드 별로 화면에 나타는 캐릭터나 게임의 박자를 맞추는 연출이 다르기에 소소한 재미를 전해준다.

레전드오브갓 이미지
레전드오브갓 이미지

< 오랜 시간 사랑받은 RPG 카카오에 등장 '레전드 오브 갓 for Kakao' >

인크로스에서 출시한 '레전드 오브 갓 for Kakao'는 스마트포용 3D RPG로 지난해 출시돼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캌오 버전은 기존의 게임과 달리 차별화한 일러스트와, BGM, 성우의 음성 등이 더해졌다.

게임에는 암살자, 성기사, 마법사, 광전사, 궁수 등 5개의 직업이 마련됐으며, 게이머는 본인의 취향에따라 캐릭터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은 화면에 등장하는 지시에 따라 가볍게 터치만하면서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면서도 월드보스, 길드전, 천신돌파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하드코어 RPG 마니아들이 즐기기에도 크게 부족함이 없으며 출시한지 1년이 넘은 게임임에도 그래픽이 뛰어나 보는 재미도 제법 괜찮은 편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