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인재단, 제 7회 힘내라! 게임人상에 아이나 '던전게이트' 선정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은 아이나에서 개발한 '던전게이트' 를 제 7회 힘내라! 게임人상으로 선정했다고 금일(1일) 밝혔다.

'던전게이트'는 캐릭터 3종 중 1개를 택하여 육성 강화하고, 다양한 콘셉트로 마련된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임무를 완수하는 던전 클리어 방식의 3D MORPG다. 퀘스트를 진행하며 단계 별로 던전에 진입하게 되며, 던전 내에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기본적인 던전 클리어의 조건이다.

'던전게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쉬운 조작성'에 있다. 기본적인 퀘스트의 수행 및 완료를 버튼 한번이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장비 강화 및 파밍을 위한 '던전탐험',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영원의 탑' 던전 등 다양한 던전을 공략하는 재미도 놓치지 않았다. PvP 시스템 '아레나'는 자동 매칭 시스템을 도입했다.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된 제 7회 힘내라! 게임人상은 모바일 RPG 작품들의 약진이 돋보였으며, 응모작은 기존 회 차와 동일하게 각 장르별로 고른 분포를 보였다.

이번 회 차부터는 수상작에게 1,000만원 상당의 UI(사용자 환경 설계)와 UX(사용자 경험) 테스트를 추가 제공한다. 수상작은 UI/UX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시장 반응을 미리 살펴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TOP리스트 수상업체 대상 혜택도 추가된다. 힘내라 게임인상 TOP리스트에게는 게임 런칭 시 언론홍보 활동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수상 업체인 아이나에는 개발 지원금 1,000만원, 1000만원 상당의 UX/UI 테스트,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프로모션용으로 활용 가능한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및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아이템 쿠폰 지원, 와이디온라인 고객서비스(CS), 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 법무법인 한결의 법률자문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편, 제 7회 힘내라! 게임人상 시상식은 2일 화요일 오후 2시, 경기도 판교 게임인재단 사무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던전게이트
이미지
던전게이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