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지난 24일 검은사막이 웹상점 및 게임내 '펄 상점'을 도입하면서 본격적인 상용화에 돌입했다. 뛰어난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뿐만 아니라 게임 내 높은 자유도로 주목받았던 검은사막이 앞으로 온라임 게임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검은사막은 다음게임이 서비스하고 펄어비스가 개발한 MMORPG이다.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레벨을 올리는 콘텐츠 이외에 무역, 낚시, 채집, 요리 등 다양하고 자유도 높은 콘텐츠가 구현되어 출시 전부터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오픈과 동시에 많은 게이머들이 몰려 캐릭터 생산을 제한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어 검은사막의 성공 가능성은 높아 보였다.
하지만 검은사막이 극복해야 할 문제점도 점차 발견되고 있다. 최근 검은사막에 등장한 각종 버그들이 바로 이 문제점이다. 이 버그들은 게이머들에게 악용되어 문제가 확산되기 시작했다. 검은사막측은 악용한 게이머들의 계정을 영구정지하여 사태를 일단락 했다. 오픈 초기에 벌어진 사태인 만큼 치명적인 문제로 번지지 않았지만 앞으로 또 다른 버그를 우려하는 게이머들도 생기기 시작했다.
현재 검은사막은 30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밸런스를 조정하고 게이머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앞으로도 검은사막은 초기의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단점을 보완하고 보다 편리한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