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관리위원회, 홈페이지 개편 및 모바일 페이지 신설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설기환 / 이하 '게임위')는 이용자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금일(5일) 밝혔다.
게임위는 이번 개편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도 접근할 수 있는 반응형 모바일 웹페이지을 신설하고, '정부 3.0'의 취지를 살려 수요자 중심의 알림판 기능과 메뉴 구성을 개선하여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다. 특히, '게임물3.0' 메뉴를 신설해 사전정보 공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용자가 질의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한 실시간 제시어 검색 기능을 새롭게 적용해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영문 홈페이지 콘텐츠를 강화해 외국사업자들이 게임물의 등급분류 흐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아울러 공공데이터를 적극 개방‧공유하기 위해 '게임물 등급분류 정보 공개 API'를 제공해 국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게임위는 게임물 등급분류 업무 수탁기관인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의 온라인업무처리시스템 개편이 준비되는대로, 2015년 상반기 중 등급분류 게임물 연계 네트워크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등급의 재분류 및 통지 기능을 강화하고, 게임물 정보 접근창구의 단일화 기반을 공고히 하여 범기관적인 게임물 정보‧관리 통합서비스를 실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