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9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메탈슬러그 레볼루션 for Kakao' 외 1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9일) 소개하는 게임은 인플레이인터랙티브의 '메탈슬러그 레볼루션 for Kakao', 핑글의 '핑글 for Kakao' 등 총 2 작품이다.
< 명작 액션 메탈슬러그와 RPG의 만남 '메탈슬러그 레볼루션 for Kakao' >
인플레이 인터렉티브에서 출시한 '메탈슬러그 레볼루션 for Kakao'는 유명 액션 게임인 '메탈슬러그'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최신 유행 중인 RPG 스타일을 접목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이머는 '메탈슬러그' 시리즈를 통해 친숙한 '마르코'등의 캐릭터를 직접 조종해 화면에 등장하는 적을 물리칠 수 있으며, 캐릭터의 동료와 같은 개념으로 슬러그로 파티를 구성해 전장에 함께 뛰어들 수 있다. 각 슬러그는 등급에 따라 보유 스킬이나 공격력 등이 모두 다르며, 등장 슬러그도 별도로 공격에 특화한 형태 등 총 25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슬러그가 마련돼 이를 수집하고 육성 하는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게임에는 150여개의 미션이 준비됐으며, 각 미션에는 강력한 보스가 등장해 전투의 손맛을 전해준다. 아울러 다른 게이머의 슬러그와 대결을 펼치는 팀대전,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서바이벌 모드, 레이드 콘텐츠와 유사한 보드대전 등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유명 액션게임의 IP를 활용해 RPG로 전환한 것이 눈길을 끈다. 또한, 액션에 서툰 게이머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별도의 조작 없이 자동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과거 오락실 대표 액션게임 '메탈슬러그'의 새로운 재미를 원하는 게이머나 최신 RPG에서 색다른 재미를 원하는 게이머 라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 간단한 게임과 함께하는 영어 공부 '핑글 for Kakao' >
핑글에서 출시한 '핑글 for Kakao'는 간단한 게임과 함께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교육용 게임으로 게임의 요소가 더해진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준다.
게임에는 실제 영어권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문장으로 이뤄진 스테이지가 준비됐으며, 게이머는 스테이지에서 주어진 단어를 조합해 하나의 문장으로 만들어 대포를 발사해야 한다. 대포를 발사해 외계인을 물리쳐 나가면 게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이얼로그 찬스로 해당 문장의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어 리스닝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스테이지가 종료되면 게임과 함께 공부한 영어 문장을 게이머가 직접 발음을 테스트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돼 눈과 귀 그리고 입으로 영어 공부를 직접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니트 리뷰를 통해 5한 유니트에서 배운 문장을 모아 복습할 수 있는 점이나 쉬운 단어 몇 개로만 구성된 일상회화 패턴을 게임과 함께 공부할 수 있어 영어를 막 시작한 아이들이나 회화 공부를 마음먹은 게이머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