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0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COA for Kakao' 외 4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0일) 소개하는 게임은 쿤룬코리아의 'COA for Kakao', 4399코리아의 '여신 for Kakao', SK네트웍스서비스의 '딥어비스 for Kakao', 넷마블게임즈의 '액션삼국지 for Kakao', 쏘뉴의 '뭘까요? for Kakao'등 총 5 작품이다.

coa
이미지
coa 이미지

< 한 손가락으로 즐기는 화끈한 공중 액션 'COA for Kakao' >

쿤룬코리아에서 출시한 'Crush On Action for Kakao(이하 COA)'는 스마트폰용 3D RPG로 중국에서 iOS버전이 '천천래전'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돼 1,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게임은 풀3D 그래픽으로 무장했으며, 마을의 간판이나 다양한 부분도 세세하게 준비돼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게임의 조작은 별도의 가상패드 없어 화면을 터치하는 것으로만 진행된다. 캐릭터의 이동이나 강력한 EX 스킬 그리고 공중으로 이어지는 콤보 등 다양하고 화끈한 조작을 화면을 터치하고 드래그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게임에는 스테이지를 하나씩 클리어 해나가는 재미를 주는 던전 외에도 마을이 별도로 마련돼 마을에서 다른 게이머와의 채팅은 물론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어려운 조작 없이 화려하고 화끈한 액션을 즐길 수 있어 액션게임이 어렵게 느껴졌거나 조작이 서툰 초보 게이머들도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신
이미지
여신 이미지

< 횡스크롤 쾌속 액션 '여신 for Kakao' >

4399코리아에서 출시한 '여신 for Kakao'는 앞서 '여신의기사단'으로 출시된 스마트폰용 횡스크롤 액션 RPG로 파스텔톤의 2D 배경 그래픽과 귀여운 이미지의 3D 캐릭터가 조화를 이뤄 보여주는 화끈한 액션이 강점이다.

게이머는 '워리어', '메이지', '어쌔신' 중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각기 다른 개성화 화끈한 액션을 자랑한다. 게임의 조작은 좌우 이동 버튼과 스킬 버튼, 일반 공격 버튼 등 흔히 접할 수 있는 모바일 액션 RPG의 틀을 따르기 때문에 적응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여기에 게임에는 봉인된 힘을 되찾아 대악마를 처단하고 세상을 구하는 영웅이 되기 위한 간략하지만 매력적인 스토리도 담겨 있다. 다만, 화끈한 액션과 깔끔한 그래픽이 게임의 몰입도를 올려줌에도 어색한 한국어 음성 더빙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딥어비스
이미지
딥어비스 이미지

< 한붓그리기 퍼즐 RPG '딥어비스 for Kakao' >

SK네트웍스서비스에서 출시한 '딥어비스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RPG로 한붓그리기 방식의 퍼즐과 다양한 퍼밀리어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로 무장한 것이 강점이다.

게임의 진행은 유사장르를 즐겨봤던 게이머라면 어렵지 않다. 던전을 탐험해 적을 만나면 검과 활 그리고 마법봉 형태로 그려진 블록을 연결해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여기에 한붓그리기 시스템을 강화해 네 개 이상의 블록을 연결할 경우 다른 블록과도 연결해 더욱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도 있으며, 가로나 세로 한줄을 지워주거나 전체를 지워버리는 등의 다양한 특수 블록도 마련돼 게임의 재미를 더해준다.

여기에 던전을 탐험할 때 갈림길이 나타날 경우 게이머가 직접 선택하는 등의 요소가 더해져 있어 개입의 재미가 있으며, 이미 클리어한 스테이지의 경우 자동 전투 시스템도 지원돼 반복적인 플레이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PvP와, 요일보스, 지역보스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즐길 거리가 풍부한 편이다.

액션삼국지
이미지
액션삼국지 이미지

< 짜릿한 전투가 일품! '액션삼국지 for Kakao' >

넷마블게임즈에서 출시한 '액션삼국지 for Kakao'는 앞서 '푸른 삼국지'라는 이름으로 출시돼 많은 주목을 받은 스마트폰용 전략 RPG로 일본의 코로프라의 게임을 '마구마구2', '다함께던전왕' 등의 게임으로 개발력을 인정받은 넷마블블루가 현지화해 선보였다.

게임은 삼국지 속 유명한 장수를 모아 만든 군부대를 직접 손가락으로 움직이며 플레이하는 전투가 강점이며, 게임의 스토리에 따라 여러 임무를 수행하는 '열전' 콘텐츠,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실력을 겨룰 수 있는 PvP 콘텐츠, 특별한 무장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외전'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여기에 성의 발전을 통해 병력 충원과 수집 등이 더해진 SNG 요소는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켜 주며, 어렵지 않고 간결하게 구성된 게임 내 UI와 시스템 등은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한 손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전투의 재미를 그대로 표현해주는 깔끔한 그래픽도 강점으로 꼽을 수 있다.

뭘까요?
이미지
뭘까요? 이미지

< 누구보다 빠르게 퀴즈를 해결하자 '뭘까요? for Kakao' >

쏘뉴에서 출시한 '뭘까요? for Kakao'는 타일로 가려져 있는 화면 내 사진 문제의 정답을 누가 더 빨리 맞히는지 대결을 펼치는 스마트폰용 퀴즈 게임이다.

게임에는 게임은 주어진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나가는 싱글 모드와 실시간을 최대 4명의 게이머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대전 모드가 마련됐으며, 두 모드의 플레이 방식은 간단하다. 게이머는 화면을 터치해 타일을 하나씩 제거할 수 있으며, 타일을 많이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답을 맞혀내야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거나 대전에서 유리하다. 정답은 화면 하단에 자리한 버튼에서 정답의 초성만 찾아 입력하면 된다.

기본적인 게임 모드 외에도 수만 명의 게이머와 동시에 퀴즈를 풀어내고 정답을 맞힐 시 상품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럭키퀴즈' 모드도 준비됐으며, 싱글 모드에서 현재 풀고 있는 문제를 친구에게 보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등의 소셜 요소도 마련돼 소소한 재미를 전해준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