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다양한 미니게임을 2인용으로 즐긴다 '게임왕 for kakao'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6일) 소개하는 게임은 게임스코어의 '게임왕 for Kakao'다.
< 미니게임 모음의 종결자! '게임왕 for Kakao' >
게임스코어에서 출시한 '게임왕 for Kakao'는 퍼즐, 슈팅, 레이싱 등 다양한 장르의 미니게임으로 구성된 미니게임 모음집이다. 게임에는 약 80여개 미니게임이 마련됐으며, 스마트폰 한 대로 두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인용 모드도 마련돼 가까운 친구나 지인들과의 만남에서 함께하는 재미도 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는 집중력, 예측력, 순발력 등을 요구하는 다양한 게임이 마련됐다. 게이머들은 꿰맞추고, 터트리고, 돌리고, 뛰고, 예측하고, 머리 쓰는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은 30초씩 임의의 게임을 연이어 플레이하게 되는 것이 기본방식이며, 프리모드를 통해 원하는 게임을 진득히 플레이할 수도 있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는 2인용 모드를 꼽을 수 있다. 게이머들은 스마트폰 한 대로 동시에 2인 플레이을 즐길 수 있으며, 2인용 게임도 간편히 즐길 수 있는 '퐁'과 같은 형태의 심플한 테니스 게임부터, 레이싱게임, 세균전 등 다양한 게임이 마련됐다.
여기에 각 게임의 특징을 살려 순발력, 집중력, 예측력 등 다양한 형태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요소도 마련돼 이 점수를 높여가는 것도 소소한 재미를 전해준다. 그간 다양한 미니게임 모음이 등장했으나 게임 하나하나의 퀄리티도 만만치 않고, 실제 친구들과 2인용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등의 차별화 요소도 마련돼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론칭 첫날인 6일 현재 서버 접속 문제 등이 발생하고 있어 이는 빠른 해결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