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주 PC방 순위] 개학&개강 시즌의 시작~! PC방 이용량 대폭 하락

오랜 시간 이이진 설날 연휴도 학생들을 즐겁게 만들었던 황금연휴와 방학 시즌도 끝나고 어느덧 개학 & 개강의 시기로 접어든 3월 1주. 이를 반영 하듯 3월 첫 번째 주 PC방 이용량은 급격한 하락으로 출발했다.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인 게임은 넥슨의 메이플 스토리로, ‘기승전12’와 함께, ‘꿀?꿀! 이벤트’ 등 12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27,656시간의 사용량을 기록하며 18위에 올랐다. 이는 전주와 대비해 무려 33.61%나 감소한 수치이며, 메이플스토리는 3월 1주 순위에 오른 게임 중 가장 높은 하락세를 기록한 게임이 되었다.

아울러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와 ‘신구&김수미’ 캐릭터 출시와 함께 ‘게쩌는 이벤트’를 진행 중인 넥슨의 서든어택 역시 각각 16%, 21% 이상의 하락세를 기록하는 등 개학 시즌의 여파로 순위에 오른 게임 대다수가 두 자릿수 이상의 하락세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만 드래곤플라이의 장수 FPS 온라인게임 스페셜포스의 경우 지난 1월부터 3월 9일까지 진행한 ‘PC방 대란 저격이벤트’에 힘입어 전 주 대비 사용시간 점유율이 0.10%로 소폭 증가하였고, 순위는 3계단 상승하여 15위에 위치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통해 스페셜포스는 순위에 오른 게임 중 유일하게 상승세를 기록한 게임이 되었다.

3월 2주 PC방 순위
3월 2주 PC방 순위

미디어웹의 게임트릭스는 지난 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 일 주일간 온라인게임 PC방 이용량에 따른 종합게임순위를 공개했다.

먼저 지난 주에 이어 5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아이온’은 ‘마스터즈 레이스미션’, ‘전설의 레기온에 도전하라’, ‘펫분양, 받으셨어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나, 사용시간이 -4.46%로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카트라이더’는 지난 26일부터 ‘쥐라기vs오토봇 세기의 대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나 사용시간이 -31.29%로 비교적 큰 폭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며, 순위는 1계단 하락한 16위에 위치하는 모습을 보였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이카루스의 상승세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초대박! 30% 할인이벤트’와 함께, ‘더욱 강해지는 GM이벤트’, ‘강화석 행운상자 이벤트‘ 를 진행하고 있는 ‘이카루스’는 전 주 대비 사용시간이 -8.95%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으나, 0.4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이카루스의 순위는 1계단 상승한 20위를 기록했으며, 이는 올해 들어 처음 20위에 오른 기록이기도 하다. 넷마블의 엘로아, 다음게임의 검은사막 등의 신작 MMORPG들이 지속적인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15 게임대상에도 이름을 올린 ‘이카루스’가 얼마만큼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