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어린이 진로탐색교실 진행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지난 26일(목)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 잡월드에 성남시 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초청해 진로탐색교실을 진행했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지도 교사의 안내에 따라 게임기획서를 작성했으며, 세계관,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구성요소를 직접 선택하고 최종 결과물을 자신의 휴대폰으로 전송하여 테스트하기까지 게임 개발의 전 과정을 체험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게임개발 직업체험으로 게임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직무 전문성 경험을 제공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미래 IT인재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고자 어린이 진로탐색교실을 마련하였으며, 성남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협력해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성남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00명을 초대해 진로탐색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사회공헌실장은 "어린이들이 직접 게임을 개발하고 IT산업의 발전상을 느껴볼 수 있는 진로탐색교실이 마련돼 기쁘다” 며 “소외계층의 아동 청소년들이 진로 선택의 시야를 넓혀 IT산업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 이라고 밝혔다.

희망스튜디오
희망스튜디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