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나왔다! GTA5 PC 버전 출시
락스타 게임즈(Rockstar Games)는 그랜드 테프트 오토 V(Grand Theft Auto V / 이하 GTA 5)의 PC버전을 출시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 된 GTA 5 PC는 최대 4K 이상의 해상도와 초당 60FPS 이상의 프레임율을 제공해 게이머들이 방대한 로스 산토스와 블레인 카운티를 더욱 뛰어난 영상미로 탐험 할 수 있도록 한다.
GTAV PC는 다양한 범위의 PC 스펙에서도 잘 구현 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텍스처, 음영, 테셀레이션, 안티 에일리어싱은 물론 아니라 마우스 및 키보드 조작의 세부적 셋팅 구성을 포함하여 25가지 이상의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듀얼 및 트리플 모니터 지원, 3D 호환, 플러그-플레이 콘트롤러 지원에 더해 차량과 보행자 교통에서 인구 밀도를 조정 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다
GTA 온라인 또한 PC GTA 5와 함께 출시되었다. 차세대 콘솔에서처럼 PC용 GTA 온라인은 30명의 플레이어를 지원하고 최대 2명의 관전 모드가 지원된다. 또한, 출시일 당일에 습격(Heists)을 포함하여 락스타가 현재까지 출시하였던 모든 업데이트를 이용 할 수 있다.
GTA 5 PC버전은 GTA 5와 GTA 온라인에서 빠르고 쉽게 게임 플레이 영상을 캡쳐하고 편집하여 공유 할 수있게 해주는 강력한 락스타 편집기(Rockstar Editor)도 선보인다. 락스타 에디터의 디렉터 모드를 통해서는 스토리 캐릭터를 비롯해 로스 산토스와 블레인 카운티의 주민과 동물을 캐스팅하여 여러 가지 액션과 대사를 시키고 날씨, 시간대, 위치 같은 다양한 요소도 지정 할 수 있다.
아울러 느린 동작 표현, 카메라 필터 옵션 등의 향상된 카메라 기능과 함께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소유한 음악을 GTA V 라디오 방송국을 통해 추가 할 수 있다. 완성된 영상은 락스타 편집기를 통해 바로 유투브나 락스타 게임 소셜 클럽에 손쉽게 업로드할 수 있다.
이외에도 GTA 5의 사운드 트랙 작곡가인 The Alchemist와 Oh No가 라디오 방송국 '더 랩 FM(The Lab FM)'을 맡는다. 이 라디오 방송국에 게임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에서 영감을 얻은 음악이 새롭게 독점 추가했다.
사운드 트랙에는 Earl Sweatshirt, Little Dragon, Phantogram, Freddie Gibbs, Popcaan, Killer Mike, Tunde Adebimpe, Samuel T. Herring(Future Islands)을 포함해 다양한 음악 스펙트럼의 게스트도 참여했다. 플레이어들은 그들의 셀프 라디오를 통해 음악을 들으면서 로스 산토스와 블레인 카운티를 다닐 수 있다.
한편 게이머들은 GTA 5와 GTA온라인 캐릭터 모두 이전 및 신규 세대 콘솔에서 PC로 자유롭게 옮길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락스타 게임즈 홈페이지(www.rockstargames.com/V/pc)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