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위쳐3 한글화 지연 사태 보상안 발표
최근 한글화 지원이 지연돼 논란이 되고 있는 더 위쳐3: 와일드 헌트'의 개발사인 CD프로젝트 레드와 국내 유통사인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불편을 겪은 예약 구입자들을 위한 보상안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더 위쳐3:와일드 헌트 PC버전의 한국어 지원 지연은 예상치 못한 기술적인 문제 발생에 의한 것으로, 추가적인 테스트를 위해 한국어 업데이트를 예정보다 이틀 늦어진 21일 진행할 예정이다.
CD프로젝트 레드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한국어 지원의 지연으로 인해 불편을 겪은 국내 구입자들을 위해 오는 22일 전까지 CDP_RED_IS_REALLY_SORRY@cdprojektred.com로 메일을 보내면 GOG.com에서 '더 위쳐 1'과 '더 위쳐 2: 어쌔신 오브 킹즈'를 무료로 제공한다.
메일을 보낼 시에는 구매에 대한 인증 자료(구매 영수증)이 필요하며, 메일을 통해 무료 배포본 사용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이번 사태로 불편을 겪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한국어는 분명히 21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더 위쳐3를 즐기는 모든 분들이 즐겁게 게임을 즐기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보상안 전문
더 위쳐 3:와일드 헌트 PC버전 구매 고객님께 드리는 안내 (CDP 메시지 포함)
금일 발매 된 PC용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를 구매하신 고객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안내 드립니다.
개발사인 CD Projekt Red로 부터 직접 한국의 유저 여러분들께 드리는 사과 메시지 전문을 공개 해 드립니다.
- CDP로 부터의 메시지
먼저, 무엇보다 저희 소프트가 발매 되는 날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를 한국어로 즐기지 못하신 한국의 모든 게이머 분들께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상황을 설명해 드리기 전에, 한국어는 분명히 이틀 안인 5월 21일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핵심 만을 말씀드리자면, 한국어 지원이 늦어진 이유는 예상치 못한 기술적인 문제로 인한 것입니다.
저희가 이 문제를 발견했을 때, 저희의 기준(그리고 유저 분들의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게임을 출시할 것인가
혹은 추가적인 테스트를 통해 한국 위쳐 커뮤니티의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할 것인가를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희 팀은 이 로컬라이제이션 작업을 최고의 품질로 선보여 드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므로,
결국 부득이하게 두 번째의 방안을 선택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저희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한국어 지원이 늦어진 것은 저희의 잘못이며
이에 대한 죄송한 마음을 담아 유저분들께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고자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한국어 지원의 지연으로 불편함을 겪으신 유저 분들 중 5월 22일 전 까지
CDP_RED_IS_REALLY_SORRY@cdprojektred.com로 메일을 보내 주신 모든 분들께
GOG.com에서 ’더 위쳐 1’과 ‘더 위쳐 2: 어쌔신 오브 킹즈’의 무료 배포본을 보내 드릴 예정입니다.
본 주소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어떻게 배포본을 사용하실 수 있는지 추가적인 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본 문제에 대하여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더 위쳐3’를 즐기는 모든 분께서 즐겁게 게임을 즐기셨으면 합니다.
다시 한 번 게임 이용에 너무나도 큰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게임 이용에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드림
- 메일(CDP_RED_IS_REALLY_SORRY@cdprojektred.com)은 한국 시간 5월 22일 오전 0시 이전까지 보내주시면 추가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메일로 문의를 주시는 경우, 구매에 대한 인증 자료(구매 영수증)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