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라, 파티게임즈와 손잡고 '드래곤히어로즈' 시나리오 대전 개최

웹소설 연재 플랫폼 조아라(http://www.joara.com, 대표 이수희)는 아이러브커피 시리즈로 유명한 파티게임즈와 손잡고 웹소설과 게임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오는 6월 16일까지 진행되는 드래곤히어로즈 시나리오대전은 파티게임즈가 이달 출시한 모바일 RPG 게임 드래곤히어로즈의 소재를 바탕으로 한 작품을 모집하는 것으로, 양사는 이번 시나리오 대전을 통해 게임 내 세계관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 창작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드래곤히어로즈 스토리 전파와 함께 작품을 통한 2차 콘텐츠 생산을 기대하고 있다.

드래곤히어로즈 시나리오 대전은 30편 이내에서 분량 제한 없이 자유롭게 연재할 수 있다. 작품 창작 시 드래곤히어로즈의 세계관을 모두 반영할 필요는 없으며, 스토리나 캐릭터 등 원하는 부분을 자유롭게 가공하여 창작할 수 있다. 또한 조아라는 신규작품은 물론이고 본인의 기존작품을 각색하거나 패러디하여 참여 가능하도록 응모자격을 열어두어, 드래곤히어로즈 주제에 갇혀 상상력 발휘의 폭이 좁아지지 않도록 배려했다.

결과 발표는 6월 26일이며, 드래고니아 상(1명) 300만원, 세인트 상(1명) 100만원, 팬드래건 상(1명) 50만원, 카오스 상(1명) 50만원 등 총 500만원의 상금, 히어로즈 상 2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드래곤히어로즈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파티게임즈 사가 수상작을 검토하여 원할 경우 공식작가를 선정, 장편소설이나 영화 등 2차저작물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조아라 이수희 대표는 "연재 형식의 웹소설이 모바일 콘텐츠의 최적화 형태로 인기를 끌면서 웹소설의 웹툰, 웹드라마화 등 2차저작물이 활발해짐은 물론 다양한 문화콘텐츠와의 접목이 시도되고 있다"며 "조아라와 파티게임즈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통해 모바일게임에 더욱 재미를 부여하고, 웹소설 생산을 통한 게임 시나리오 작가 배출 등 시너지효과를 보여주는 좋은 선례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드래곤히어로즈 시나리오대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goo.gl/Szafh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래곤히어로즈 시나리오대전
드래곤히어로즈 시나리오대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