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게임쇼2015] 추억의 게임장 부스 '아이들에겐 즐거움을, 어른에겐 추억을'
29일 개막한 굿게임쇼 코리아 2015 게임쇼에서, '추억의 게임장' 부스가 아이들과 어른 모두에게 각광받으며 인기 부스로 떠올랐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에서 추억의 오락실용 아케이드 게임기 20대와 함께 패밀리와 메가드라이브(삼성 슈퍼 알라딘보이)와 같은 가정용 게임기 20대를 합동으로 시연하며 관람객 누구든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행사가 시작하자마자 이 부스는 다양한 연령층의 환호를 받으며 항상 자리가 가득찰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의 아이들은 게임을 하고싶어 서둘러 빈자리를 차지했고, 지나가는 어른 참관객들은 '아 나 저 게임 해봤어'라며 걸음을 멈추고 추억에 젖은 듯 한참 동안이나 게임기 화면을 바라보는 모습을 보였다.
게임은 '슈퍼마리오', '스트리트 파이터2', '스노우 블루스', '호혈사일족' 등의 유명 인기 게임부터 '데이트 퀴즈', '보물을 찾아라' 등 한국형 게임들이 전시되었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들로 꾸며졌다.
추억의 게임장 전시를 담당한 이승준(구닥동 ID 검떠) 씨는 "어렸을때 즐기던 게임들을 다시 해보면서 즐거웠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즐거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게임쇼 코리아 2015는 오는 31일까지 개최되며, 31일에는 추억의 게임장과 함께 레트로 게임 물품들을 사고 팔 수 있는 '레트로 게임 장터'가 행사장 내에서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