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게임쇼2015] 이것이 VR 게임이다. ‘모탈블리츠 VR’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금일(29일) 막을 올린 굿게임쇼 코리아 2015(이하 굿게임쇼2015)에서는 다양한 기능성 게임과 VR(Virtual Reality) 기기 등이 공개됐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굿게이쇼2015 현장에 자사에서 개발한 VR 1인칭 슈팅게임 ‘모탈블리츠 VR’을 선보였다.
‘모탈블리츠 VR’은 GDC 2015, LA 오큘러스 커넥트 2014, 지스타 2014 등을 통해 국내외 언론에게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게이머가 표적을 바라보는 것만으로 조준을 할 수 있는 ‘해드트래킹’ 기술이 적용되어 보다 실감나는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람의 움직임이 그대로 게임 조작에 연동되는 덕분에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불편함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가장 단순하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속도감 있는 게임 진행을 할 수 있고, 자신이 게임 속 세상에 자리하고 있는 듯한 공간감까지 제공하는 덕에 게임을 즐긴 관람객들은 누구 하나 빠질 것 없이 게임에 몰두하는 모습을 보였다. 앞으로 펼쳐질 VR 게임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장면이기도 했다.
현장을 찾은 한 관람객은 “VR 게임을 처음 접해보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었다. VR 기기에 대한 호기심이 있었는데 이제는 호기심이 아니라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굿게임쇼 코리아 2015는 오는 5월 31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