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와 소통 외친 메이플스토리2, '우리의 광고 모델은 바로 여러분'
최근 게임의 홍보모델로 인기 연예인을 선정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와는 궤를 달리하는 독특한 메이플스토리2의 광고 전략이 화제가 되고 있다.
넥슨은 지난 5월 28일 메이플스토리2 홈페이지(http://http://maplestory2.nexon.com/)에 '광고의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라는 글을 게시했다. 메이플스토리2 광고의 주인공으로 게이머들의 캐릭터를 등장시키고 싶다는 내용의 게시글이었다.
넥슨이 준비 중인 메이플스토리2의 광고에는 파이널 테스트에서 캐릭터를 생성한 이들 중 광고 참여 의사를 밝힌 게이머들의 캐릭터가 등장하게 된다. 게이머들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메이플스토리2의 광고는 오는 6월 중순부터 TV, 버스 광고 등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게이머들의 반응 역시 폭발적이었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4일 오후 6시까지 메이플스토리2 홈페이지에는 총 7,816명의 게이머가 모여들어 자신의 캐릭터를 광고에 출연시키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게이머들과 소통하려는 메이플스토리2 운영진의 목소리에 게이머들이 크게 호응한 것이다.
게이머와의 소통을 가장 큰 가치로 선정하고, 출시 이전부터 계속해서 이를 강조해 온 메이플스토리2 개발진의 추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