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 '이빨 썩은 공주' 출간
양치질을 하기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이색 동화책 '이빨 썩은 공주'가 출간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생각자라기' 출판사에서 출간한 '이빨 썩은 공주'는 백설공주, 인어공주와 같은 예쁜 공주가 주인공이 아닌, 이빨 썩은 공주가 주인공이다. 이빨을 깨끗이 닦아야 진짜 아름다운 공주가 된다는 내용으로 양치질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이다.
동화의 주인공인 공주는 이빨을 닦는 것을 싫어해 이빨이 썩어 구취가 심하게 나는 인물로 등장한다. 이로 인해 강아지와 친구들이 모두 떠나고, 청혼을 한 왕자마저 썩은 이빨로 인해 떠나가게 되는데, 마법의 칫솔로 하루에 3번씩 양치질을 해 이빨이 아름다운 공주가 되어 떠나갔던 친구들이 돌아오고 왕자와 행복한 결혼을 한다는 내용이다.
서울에 거주하는 한 주부는 '이빨 썩은 공주'를 본 뒤 딸이 매일 동화책을 읽으며 이빨 닦는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는 서평을 남기기도 했다. 이 주부는 “공주동화책을 좋아하는 딸이 이 책을 매일 읽으면서, 이빨 닦는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며 딸이 먼저 자기 전에 치카치카를 해야 한다며 칫솔을 가져와 깜짝 놀랐다”라고 밝혔다.
'이빨 썩은 공주'를 펴낸 송경민 작가는 “딸들의 소원은 커서 공주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유독 이빨 닦는 것을 싫어해, 자신의 딸들뿐 아니라 이 세상에 이빨 닦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을 쓰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간한 '이빨 썩은 공주'는 오프라인 서점 또는 인터넷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