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유명 영화 음악가 참여한 '이데아' 음원 공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자사가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RPG 이데아(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배경음악을 음원으로 출원하고 음악 제작 영상을 금일(17일) 공개했다.
방대한 세계관 속 다양한 테마 별로 흐르는 게임 내 배경음악으로 구성된 이데아 앨범은 '메인 테마:위대한 출정' 등을 비롯해 총 20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이데아 배경음악의 경우 트랜스포머, 진주만, 아일랜드 등 유명 영화 음악을 담당한 스티브 자브론스키가 작곡,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완성돼 한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 음악을 듣는 것 같은 깊이감 있는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 음원은 멜론, 엠넷, 벅스 등 전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음원 출원과 더불어 함께 공개한 영상에서는 메인 테마 곡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스티브 자브론스키와 미국 시애틀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이데아의 배경음악이 탄생되는 생생한 현장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을 통해 스티브 자브론스키는 "보통 게임 음악 작업이 제한적인 것과 달리 이데아의 경우 하나의 게임에 매우 다양한 시도를 했고 각각의 트랙마다 게임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2년에 걸쳐 많은 노력을 했다"며, "관현악으로 구성된 풍부한 음악이 게임 장면들과 잘 어우러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제작 소감을 밝혔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게임 전반에 흐르는 배경 음악은 방대한 세계관과 협동전투의 재미를 자랑하는 이데아에 강한 몰입감과 즐거움을 더해 준다"며, "앞으로도 이데아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을 위해 웹소설, 음원 외 다양한 콘텐츠를 출시 전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 및 음악 제작 영상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PC:http://idea.netmarble.net 모바일:http://idea.netmarble.net/m) 및 공식카페(http://cafe.naver.com/mobileidea) 그리고 유튜브(http://youtu.be/0AtvjNp5lb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