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쉽', 개발자 일지 영상 공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의 개발자 일지 영상(https://youtu.be/Inm2X1FH-Mg)을 금일(22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향후 추가될 예정인 신호기(Signal Flag)와 위장(camouflage) 시스템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신호기와 위장은 군함을 멋지게 꾸미는 시각적 효과와 군함 성능 향상 효과를 동시에 지니고 있다.

신호기는 실제 해상에서 군함을 식별하는 주된 방법 중 하나로, 군함의 국적, 위상, 임무 등을 나타내는 국제적 교신 체계로 사용되고 있다. 워게이밍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해군에서 실제로 사용된 신호기를 게임 내에 그대로 재현했다. 전투 중 업적을 달성하면 신호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신호기를 사용하면 추가 경험치, 군함 속력 향상 등의 보너스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위장은 군함을 꾸밀 수 있는 또 다른 요소로 실제 각국에서 사용했던 고유한 위장이 게임 내의 군함에 적용된다. 해당 아이템을 적용하면 적이 자신의 군함을 발견하기 어렵게 하거나 적군함의 명중률을 낮추는 기능을 발휘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쉽' 홈페이지(https://worldofwarship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쉽 개발자 영상
월드 오브 워쉽 개발자 영상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