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자키 아이가 선택한 서든어택, 신규 모드 '출발! 무한사냥' 공개
넥슨(대표 박지원)은 넥슨지티(대표 김정준)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FPS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의 여름 대규모 '보답' 업데이트 4탄, '출발! 무한사냥'을 금일(6일) 공개했다.
'출발! 무한사냥'은 최대 네 명의 게이머가 맵에 입장해 오리, 돼지, 박쥐, 코뿔소 등 게임 내에 등장하는 다양한 타깃을 사냥하며 서로 스코어 대결을 벌이는 게임모드로, 귀여운 타깃과 단순한 그래픽 및 게임방식을 통해 보다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신규모드에는 인기 방송인 서유리의 목소리로 진행되는 미니게임 '청기백기' 스테이지를 마련, 서유리의 목소리에 따라 해당되는 사물을 쏘아 맞추면 추가 점수도 얻을 수 있다.
게임 내에서 반짝이는 특수 타깃을 사냥하여 수집 미션을 완성하면 획득스코어 증가, 받는 대미지 감소, HP 증가 등 다양한 능력치 강화효과(버프)를 제공하며, 정해진 공적을 달성하면 '사냥꾼', 'Duckshot' 등 칭호가 지급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출발! 무한사냥'에 무작위로 등장하는 '넥슨캐시 꾸러미를 든 잔호크' 공격에 성공하면 넥슨캐시(최대 10만 원)', 경험치, '아트탄-불꽃폭죽' 아이템을, 신규 모드를 16회 이상 플레이한 게이머에게는 '아트탄-카툰폭죽', '날아가는 돼지의 특수 애니메이션 칭호'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서든어택 여름 업데이트 '보답' 홍보모델로 활약 중인 인기 방송인 강균성 캐릭터도 전격 출시했다. 캐릭터에는 최근 각종 방송에서 큰 호응을 얻은 강균성의 성대모사 2종이 코믹한 감정표현 기능으로 담겼으며, 다양한 최신 캐릭터 기능도 구현됐다.
오는 13일까지 '강균성 캐릭터 카운트' 아이템을 통해 '강균성 캐릭터 100일'을 획득하는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강균성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행사' 참석 기회를 제공한다.
서든어택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9월 3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근성게이지'를 채우면 지급하는 '썸머 코인' 수집 시 '2012 비키니 캐릭터세트', '영구제 칭호(방콕)', 신규 '수박 헬멧', 넥슨캐시 등 아이템이 지급되며 신규 게이머 및 최근 3개월 간 접속 기록이 없는 휴면 게이머가 복귀할 경우 '2012 비키니 캐릭터세트', 'TRG21(IS)아쿠아' 등으로 구성된 특급 보급품이 증정된다.
아울러 같은 기간 PC방에서 접속 및 출석 체크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출석 횟수에 따라 인기 주무기 아이템 및 넥슨캐시, 특수 칭호(쿨가이)를 얻을 수 있으며, 접속 시간에 따라 'TRG21(IS)백사', 'AK47청마' 등 무기 아이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7일부터 9일까지 3일 간은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만 경험치와 인기 주무기 아이템을 지급하며, PC방에서 참여 시 '청마 TRG21 카운트' 등 추가 혜택도 지원된다.
또한, 게이머 편의를 위해 장기 휴면 계정 닉네임 초기화를 진행, 최근 2년간 접속 기록이 없는 장기 휴면 계정 닉네임을 초기화한다. 닉네임 유지를 희망할 경우 오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해야 하고, 초기화된 닉네임은 13일 이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출발! 무한사냥' 업데이트와 함께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모델 강균성 및 서든어택 캐릭터로 등장한 일본 모델 '시노자키 아이'가 출연하는 신규모드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