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복과 사막 그리고 좀비까지~ 인기 게임들의 특별한 여름 나기!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이다. 여름방학 그리고 휴가철과 맞물려 게임 업계 최대 성수기 중 하나로 꼽히는 지금. 각 게임사는 게이머들의 눈과 마음을 훔칠 섹시한 비키니 의상의 캐릭터부터 시원한 마린룩의 캐릭터, 그리고 몸을 오싹하게 해줄 좀비와 더위를 더위로 다스리는 사막 지역 업데이트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 속 여름 나기를 진행 중이다. 여기에 올해에는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까지 곁들여져 휴가지에서 특별한 경험도 만끽할 수 있을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갓 오브 하이스쿨'에 여름 종합 선물세트와도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원작 웹툰과 게임 속 인기 캐릭터들의 수영복 캐릭터를 등장시킨 것과 함께 해운대 등 전국 주요 해수욕장을 찾아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핫 써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여름방학 한정판으로 등장한 수영복 캐릭터는 박무진, 상만덕, 새턴, 우마왕, 유미라 등 5개 캐릭터로 높은 등급일수록 수영복의 노출 수위도 높아져 게이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수영복 한정판 캐릭터는 오는 13일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5명이 모두 모이면 발동하는 특별한 인연 효과는 물론 웹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캐릭터들의 숨겨진 매력을 엿볼 수 있어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의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자 오는 16일까지 전국 주요 해수욕장 5곳을 대상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선사하는 '핫 써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운대, 망상, 속초, 을왕리, 대천 해수욕장에 상륙해 일주일간 '갓 오브 하이스쿨'의 아이템 쿠폰 코드와 이미지가 새겨진 부채를 선물하고, 14일, 15일 양일간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뽑기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다음게임은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에 뜨거운 여름은 우습게 느껴질 정도인 극한 환경의 사막 지역 발렌시아 대륙을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보는 것만으로도 푸른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마린룩 코스튬을 선보였다.
지난 7월 23일 검은사막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발렌시아 대륙은 여름의 열기를 우습게 만들어 버릴 정도로 극한 환경을 자랑한다. 낮과 밤에 따른 변화, 자신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되지 않는 혼란함, 모래폭풍, 일사병 등 게임 내에서도 물이나 특정 아이템 없이는 생존하기가 힘들 정도다. 여타 게임들이 여름 업데이트로 시원한 것을 준비하는 것과 달리 사막이라는 게임의 정체성을 살리는 동시에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물론 검은사막의 수많은 미남 미녀 캐릭터들의 색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마린룩 코스튬도 공개됐다. 마린 스타일의 '에페리아 해상단 무기, 의상세트'는 오는 20일까지 다양한 세트로 여름 한정판이 할인 판매 되며 구매해 착용 시 행운력 상승과 함께 애완동물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넷마블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 '스페셜포스2'에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오싹한 '좀비 모드'를 포함해 여름에 어울리는 신규 아이템을 대거 추가했다.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공포체험인 만큼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좀비 모드는 최대 4명이 한 팀이돼 좀비를 처치하며 탈출하는 것이 핵심이다. 좀비를 처치할 때마다 게임 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 보스 처치 시 좀비 마스크 및 특수 무기 등을 얻을 수 있는 '좀비 랜덤 박스'도 주어진다.
오싹한 좀비 모드만큼이나 여름의 열기를 식혀줄 다양한 신규 아이템도 선보여졌다. 신규 총기로 물총인 '파마스 아쿠아 블라스터'를 포함해 게임 내 인기 캐릭터인 사쿠라의 여름 복장 버전인 사쿠라 써머 및 물안경, 오리발, 수영복 등 다양한 여름 아이템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사들이 시원한 여름을 나기 위해 여름 특별 코스튬의 판매나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해 게임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름 나기에 동참하고 있다. 넥슨은 자사의 신작 MMORPG '메이플스토리2'는 여름 한정 마린룩이나 수영복을 판매 중이며, 게이머들이 스스로 만들어 가는 콘텐츠인 UGC(User Generated Contents, 사용자 제작 콘텐츠)가 강점인 만큼 게이머들이 스스로 만들어낸 특별한 수영복 아이템이 게임 속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별한 여름 나기에는 오랜만에 돌아는 화난 새, '앵그리버드2'도 동참했다. 로비오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키덜트&하비 엑스포 2015'에 참가해 '앵그리버드'와 함께 하는 다양한 썸머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장에서는 '앵그리버드' 라이선싱 제품이 공개되며, 부스 내 '앵그리버드'로 꾸민 게임존 및 이벤트존을 설치해 배틀 게임, SNS 이벤트, 응모 경품 이벤트 등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로비오는 여름 휴가를 맞아 피서지를 찾은 사람들을 위해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도 동시에 다양한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