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K, '메탈기어 솔리드5' 출시 기념 PS4 선보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카와우치 시로, 이하 SCEK)는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유통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용 액션게임 '메탈기어 솔리드5: 팬텀 페인'(이하 '메탈기어 솔리드5')의 출시 기념 PS4를 오는 9월 2일에 발매한다고 금일(25일) 밝혔다.
이번 '메탈기어 솔리드5' 기념 PS4는 주인공 스네이크의 왼팔에 장착된 붉은 의수 '바이오닉 암'을 모티브로 한 색상과 의수의 연결부분에 있는 금색 라인, 주의 표시 등의 묘사까지 재현한 외관이 특징이다. 또한, 동봉 무선 컨트롤러 '듀얼쇼크4'는 스네이크의 권총을 상징하는 색과 스네이크가 이끄는 군대의 문양도 장식됐다. 해당 제품의 가격은 458,000원이다.
'메탈기어 솔리드5'는 지난 1987년 시리즈 제 1탄이 발매된 '메탈기어'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첫 작인 '메탈기어'에서 최후의 적으로 등장했던 '빅 보스'(네이키드 스네이크)를 주인공으로 한 이번 작품에서 게이머는 '왜 영웅(빅 보스)이 악의 길로 빠지게 되었는가?' 라는 시리즈 내 최대 수수께끼를 에피소드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게임의 무대를 시리즈 최대의 너비 및 규모로 확장했으며, 시간 경과나 기후 변화의 개념을 통해 오픈월드 요소를 재현했다.
SCEK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게이머가 PS4만의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즐길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타이틀 라인업 및 PS4 플랫폼 확대를 강력하게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