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2015년 3차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 KOCCA)은 국산게임의 창작 활성화와 제작의욕 고취를 목적으로 지난 1997년부터 선정하고 있는 '이달의 우수게임' 2015년 3차 대상 작품을 9월 1일까지 접수한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일반게임(온라인·PC·아케이드·콘솔·보드게임), 오픈마켓게임(모바일·SNG), 착한게임(기능성게임 포함) 3개 부문으로 나뉘어 기획, 디자인, 음향, 작품성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 3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착한게임 부문은 목적 지향성(활용성)을 기반으로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지니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전 게임물을 대상으로 하며, 게임의 긍정적 기능을 강조한 '착한게임'의 제작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신설됐다.
'이달의 우수게임'에 참가 신청을 원하는 게임 제작사나 배급사는 홈페이지(bestgame.kocca.kr)에 등록한 뒤 응모신청서와 함께 기획서, 게임이미지, 동영상, 시연용 제품(콘솔/아케이드/보드게임에 한함) 등을 오프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고일 기준으로 출시한지 12개월 이내의 게임에 한해 응모할 수 있으며, 기존의 수상작 및 접수작은 재 응모할 수 없다. 단, 착한게임 부문은 출시일 및 재 응모에 대한 제한 없이 접수할 수 있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기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참가 지원, 게임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100점) 혜택 등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수상작에 대한 게임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하며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게임을 홍보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자격 및 선정작 기준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달의 우수게임'은 연 4회(3월, 6월, 8월, 10월)에 걸쳐 선정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우수게임 300여 편을 수상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