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추석 아이템으로 주요 온라인게임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들에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복', '송편', '차례상' 등 추석을 상징하는 아이템이 등장하고, 전용 퀘스트 등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먼저, 레이싱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에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7일까지 '바니걸 첸첸의 귀성/귀경길을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무한부스터 모드' 완주로 일정 주행 거리를 누적한 게이머들 중 추첨에 뽑힌 두 명은 '제주 왕복 항공권(동반 1인 포함)'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특정 시간에 접속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골드 플랜트 상자' 등의 아이템이 증정되는 '히든 쇼타임' 이벤트도 열린다.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영웅전'에서는 오는 9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가위 부스트' 이벤트가 진행돼 특정 시간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 전원에게 스킬 수련 및 아이템 복구 시 사용하는 포인트인 'AP'와 캐릭터 '경험치'가 추가로 주어진다. 이 밖에 오는 10월 22일까지 '여행자 달에 빠지다' 스토리를 진행한 게이머들은 '달덩이 교환권'을 받아 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클로저스'에서도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8일까지 보스 몬스터 사냥 시 '군침 도는 송편 반죽', '달콤한 송편 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해당 아이템들은 다섯 가지 송편을 만들 때 필요하며, 송편을 모두 제작한 게이머에겐 추석 전용 업적 달성 및 칭호가 부여된다.
이와 함께 '모범생', '유니온 개그맨', '말렉의 후예' 등 매일 다른 고급 액세서리 세트(3성)을 체험할 기회가 게이머에게 주어진다. 넥슨 프리미엄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한 경우 12강 '레전더리'급 무기 등 체험 대상 아이템의 종류가 늘어난다.
FPS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의 게이머는 오는 9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열리는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를 통해 정해진 시간에 게임을 플레이하고 'TRG21(IS) 청마', 'AK47 눈꽃' 등의 주무기를 받을 수 있다. 게임 플레이에 따른 게이지를 모두 채운 게이머에게는 최대 25만 경험치와 인기 스킨 주무기(7일)가 추가 지급된다.
PC방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경우에는 '유니크 카운트', '퍼니 캐릭터 상자' 등의 아이템도 추가로 주어지고, 5회 이상 이벤트에 참여한 보상으로 특별 칭호 '한가위'가 준비됐다.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7일까지 PC방에서 접속하는 게이머에게도 '백사 스킨 주무기' 5종을 비롯해 접속 시간에 따라 1만 경험치와 '서든웨건 강균성 캐릭터' 등이 추가 전달된다.
AOS(MOBA) 온라인게임 '사이퍼즈'에서는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AP를 소진해 '엑셀레이션', '하드스킨', '바니걸즈', '한복' 등 특별한 아이템과 코스튬이 들어 있는 '복주머니'를 열 수 있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아울러 오는 9월 26일부터 9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는 '슈퍼 부스터-레어-', '슈퍼 부스터 -50:50-'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넥슨플레이에 가입하고 관련 퀘스트를 완료하면 '조커 클럽 골드', '선택형 캐릭터 팩 EC-R'가 제공되는 이벤트와 10급을 달성한 신규 게이머 2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1억 원 상당의 '넥슨 캐시'가 전달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의 추석 이벤트는 오는 9월 24일부터 9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추석 차례상 음식 아이템이 주어지는 방식으로 열린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는 받은 음식으로 차례상을 완벽하게 차린 후 '초상비령서', '축지령서'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게임 내 위치한 NPC '어머니'에게 김치 아이템을 받아 타 지역에 위치한 NPC에게 전달 시 '인벤토리 확장(1칸)' 아이템이 보상으로 등장하는 '추석맞이 배달의 김치 이벤트'도 진행된다.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경우, 게이머는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해 '찹쌀가루'를 획득하면 '밤송편', '콩송편', '꿀송편' 세 가지를 제작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특정 개수 이상 모으고 받을 수 있는 보상으로는 '알록달록 송편 한 접시', '추석 깜짝 쌈지', '2015 추석 코인', '경험치' 등이 준비됐다.
이 밖에 '월묘 가족 귀향 작전', '곡식창고 습격 사건' 등 추석과 관련한 이벤트 던전, 이벤트 보상으로 주어지는 '2015 추석 코인'을 모아 '꿀 송편 모자', '황금 꿀송편 목걸이', '꿈의 나비 의자', '달 라이딩' 등의 아이템과 교환하는 콘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다.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역시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15일까지 '풍등 축제 이벤트'란 이름의 추석 기념 이벤트가 실시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풍등 제작 키트'를 얻어 풍등을 제작한 후 정해진 NPC에게 전달한 게이머는 NPC에 따라 여러 스킬 수련 인장을 받을 수 있다. 퀘스트 완료 횟수에 따라 '영웅 재능 스킬 수련 인장'도 추가 보상으로 준비됐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중 정해진 시간에 '카브 항구' 지역에서 20명 이상의 게이머가 모이면 '풍등 축제'가 열리고, 이때 풍등을 띄운 게이머에게 '사슴뿔 모자', '너구리 모자', '풍등 풍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풍등 축제 보상 상자'가 전달된다.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는 오는 10월 8일까지 추석맞이 이벤트를 통해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10레벨 이상 퀘스트에 대한 습득 경험치가 50% 상향되며, 정해진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엘리트 무기 선물상자' 아이템도 주어진다. 또한, 게임을 1시간 플레이할 때마다 지급되는 '바니바니 캔디'를 사용해 '행운의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보상으로 여러 아이템이 등장한다.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엘소드'에서는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강화 시도 시 장비 비파괴, '달빛이 깃든 무기' 2개 지급, 5레벨 이상 강화에 성공시 최대 12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는 '강화부적 교환권' 증정 등의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달빛이 깃든 월석 조각'을 모은 게이머는 추석 한정 무기 '감 나무 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 특정 시간에 접속 후 '마법의 옷장 티켓' 지급 및 경험치 5배, 아이템 획득률 3배 향상 이벤트도 준비됐다.
마지막으로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테일즈위버'에서 오는 10월 15일까지 '젤리삐 대격돌' 이벤트가 열린다. 캐릭터 '젤리삐'로 변신한 게이머들은 각각 블루, 레드팀으로 나뉘어 폭탄전쟁에 참가 후 획득한 코인으로 '젤리삐 변신망토' 등 희귀 아이템을 선물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 홈페이지(www.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