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앤드래곤' 시리즈 최초로 국제 대회 열린다.
한국닌텐도는 오는 11월 7일 '퍼즐앤드래곤 인터내셔널 챔피언십'의 한국 예선전을 진행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퍼즐앤드래곤 인터내셔널 챔피언십'은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닌텐도 3DS용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의 플레이 성적을 겨루는 '퍼즐앤드래곤' 시리즈 최초의 국제 대회다. 각 지역 예선전에서 4등부터 1등까지의 입상자는 오는 2016년 1월 31일 일본에서 각국 게이머와 '세계 No.1 결정전' 우승을 두고 경쟁을 벌이게 된다.
'퍼즐앤드래곤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한국 예선전은 오는 11월 7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대회 참가자는 세계 공통 규정에 맞춰 닌텐도 3DS용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 Z +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 중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의 '스코어 어택 모드(하드 코스, 팀 고정)'를 사용해 점수 경쟁을 벌여야 한다.
각 지역 예선전의 우승자에게는 '세계 No.1 결정전' 출전권과 우승 트로피, 준우승자에게는 '세계 No.1 결정전' 출전권과 준우승 트로피, 예선전 3위 입상자에게는 패자부활전인 '와일드카드 결정전' 출전권과 3위 트로피, 예선전 4위 입상자에게는 '와일드카드 결정전' 출전권이 전달된다. 또한, 모든 참가자는 대회 기념 핸드타월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모든 입상자에게는 동반 1인을 포함해 오는 2016년 1월 28일부터 약 1주일간 일본으로 이동할 수 있는 항공권 및 숙박비 등이 포함된 초대권과 일본 여행 기회도 주어진다.
아울러 오는 2016년 1월 31일 일본에서 개최되는 '세계 No.1 결정전'에서 3위부터 1위까지의 선수에게는 대회 오리지널 메달인 금, 은, 동메달이 각각 증정되고, '세계 No.1 결정전'에 출전한 모든 선수에게는 '대회 오리지널 New 닌텐도 3DS'가 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퍼즐앤드래곤'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금일부터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서 e메일을 통해 사전 신청을 하거나 현장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한국닌텐도는 '퍼즐앤드래곤 Z +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 홈페이지에서 '퍼즐앤드래곤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개최 기념 '퍼즐앤드래곤' 모바일용 배경화면을 배포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닌텐도 홈페이지(http://www.nintend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