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RPG '이데아', 김성모 작가 집필한 웹툰 공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앤파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RPG '이데아'의 특별 웹툰 '웰컴 투 이데아'를 금일(8일) 공개했다.
이번 웹툰은 주인공 강건마가 '이데아' 세계로 가서 악당을 물리치고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게임의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웹툰에는 '마계대전', '대털', '돌아온 럭키짱' 등 수많은 히트작을 탄생시킨 액션 만화계의 거장 김성모 작가가 집필한 만큼 특유의 화풍과 화법으로 '이데아'만의 화려한 액션과 게임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총 10화로 구성된 '웰컴 투 이데아'는 이번 1화를 시작으로 공식카페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이데아'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을 위해 게임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웹툰 연재를 시작하게 됐다"며, "이와 더불어 온라인에서 경험했던 긴장감 넘치는 협동전투의 재미를 미리 느껴볼 수 있는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도 오늘부터 시작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금일(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사전 예약에 참여한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 중 선발된 10만 명을 대상으로 '이데아'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최강 길드에 도전하는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이용자간 협동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보스전을 즐길 수 있는 실시간 파티 플레이 등 '이데아'만의 풍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테스트 때 사용한 닉네임을 정식 출시 후에도 선점할 수 있는 특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데아'는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단행본 4권 분량의 방대한 세계관 등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RPG로 지난 5월 기자간담회에서 첫 공개한 이후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월드스타 이병헌을 홍보 모델로 선정해 '이데아'의 대중적 인지도 확산은 물론 게임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으 '이데아' 홈페이지(PC:http://idea.netmarble.net 모바일:http://idea.netmarble.net/m) 및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obileide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