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5] 참여만 하면 혜택 쏟아진다, 넥슨의 경품 폭격에 관람객 함박웃음

오는 11월 15일까지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5'에 참가한 넥슨의 경품 이벤트가 행사장을 찾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다. '지스타 2015' 참가 업체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부스의 넓이만큼이나 대규모로 제공되는 경품에 게이머들이 넥슨 부스로 모여들고 있다.

지스타넥슨경품04
지스타넥슨경품04

먼저, '플레이그라운드'라는 콘셉트에 맞춰 갖춰진 195대 규모의 온라인게임 시연대, 모바일게임 시연용 기기 216대를 통해 넥슨 부스를 찾은 게이머들은 게임을 즐긴 뒤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아르피엘', '니드포스피드 엣지', '트리오브세이비어' '피파 온라인3', '서든어택2' 등 기대의 신작 및 인기 온라인게임부터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메이플스토리M', '슈퍼판타지워', '야생의 땅: 듀랑고' 등 주목받는 모바일게임들까지 각각의 게임마다 시연 경품이 다르고, 경품 종류도 컵이나 달력 등의 생활용품뿐만이 아니라 비공개 테스트 초대권, 게임 아이템 쿠폰, OST 등 다양하게 준비됐다.

지스타넥슨경품03
지스타넥슨경품03

아울러 넥슨은 부스를 찾은 게이머들에게 시연 게임의 도장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북'을 제공하고, 10종 이상의 게임 시연 및 경품 증정이 진행되는 만큼 효율적인 특전 지급을 위한 통합 경품 배부처 '기프트 박스'를 운영한다. 게임 시연 후 '스탬프북'에 도장을 받은 게이머는 모바일 게임 존 60부스와 '서든어택2' 40부스 사이에 위치한 '기프트 박스'를 찾아가 정해진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피파 온라인3'와 '서든어택2'의 시연 경품은 각 게임의 시연 부스에서 자체적으로 지급한다.

또한, '온라인 게임 1개과 모바일 게임 1개 체험', '팬파크 방문' 등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마다 기록되는 별도의 도장을 모은 게이머에겐 '간식팩', '넥슨 캐시', '레이저 마우스', '레이저 헤드셋' 등 특별한 사은품이 들어 있는 'G스타 팩'도 전달된다.

지스타넥슨경품02
지스타넥슨경품02

이와 함께 게임 시연하지 참여하지 않아도 여러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매일 오후 3시에는 '레드와 함께하는 플래시몹' 이벤트를 통해 '하이퍼유니버스'의 캐릭터 '레드'로 분장한 모델의 동작을 가장 잘 재현한 게이머에게 '애플 워치', '다이캐스팅 아이언맨 3 마크42', '백화점 상품권', 'AMD 1TB 외장하드' 등이 주어진다.

넥슨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2차 창작물 판매 구역인 팬파크에서도 '마비노기영웅전'의 캐릭터 '헤기'와 '이비', '메이플스토리'에 등장하는 '대왕 버섯' 모델을 찾아 인증 사진을 촬영한 후 소셜네트워크에 '#마영전이벤트', '#메이플스토리' 해시태그를 등록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고 추첨에 뽑힌 게이머는 '넥슨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팬파크의 2차 창작물을 구입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2' 한정판 포스터 달력이 증정된다.

지스타넥슨경품01
지스타넥슨경품01

벡스코 야외에서도 넥슨의 경품 보따리를 차지하기 위한 게이머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메이플스토리' 이벤트 매장에선 '냄비 뚜껑'하면 떠오르는 것에 대해 사전 설문에 참여한 뒤 종이 뽑기를 제작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뽑기를 통해 서로가 생각한 '냄비 뚜껑'이 무엇인지 공유하고, '냄비 뚜껑', '참치캔', '홍삼 캔디', '소시지' 등 게임 속 아이템을 실제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니드포스피드 엣지' 야외 부스에서도 행사장을 찾은 게이머들에게 벡스코 내부의 부스 경품과 같은 구성인 에너지 음료 '몬스터'와 '몬스터' 종이컵, 스냅백을 제공한다.

'지스타 2015'는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오는 1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