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하자 마자 짤린 사연은? 드라마 '일장춘몽' 4화 공개
MBC플러스(대표이사 한윤희)는 자사에서 운영 중인 MCN '코코넛'의 드라마 '일장춘몽'의 3화에 이어 4화를 오늘 금일(18일) 수요일 오전 11시에 업로드 했다고 밝혔다.
일장춘몽 3화의 주요 내용은 주인공인 임성춘의 편의점 알바 생활 중 편의점사장의 갑질을 통해 우리 주변에 만연해 있는 갑을 관계를 코믹스럽게 구성했다. 극히 개인적인 일로 알바생을 괴롭히고 제대로 쉬지못하게 만든 것도 모자라 모바일 게임 단순반복 플레이를 요청까지 하게 된다. 이에 손가락을 자해해보지만 결국 승자는 갑을관계로 결정된다는 메시지를 던졌다.
4화의 주요내용도 편의점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갑마인드 행동을 다룬다. 우유를 다 마셔버린 진상 남자 고객은 무작정 우유를 교체해달라며 고압적인 자세로 주인공 임성춘에게 요청한다. 결국 이성을 잃은 주인공은 감정을 드러내고 만다.
아울러 4화 마지막 장면은 각종 사회구조적인 갑질에 신물이 난 채 공원을 찾아간 주인공은 혼자 찌질하게 술을 마시고 있는데, 이때 소주를 들고 나타난 그녀와 만나게 된다. 이들의 만남을 불꽃놀이가 반겨주지만 이것이 인연일지 악연일지는 아직 미지수다.
일장춘몽은 전직 프로게이머이자 게임방송인 임성춘을 주인공으로 N포세대의 슬픔과 관심사를 다루는 웹드라마 형식의 모바일 컨텐츠다. 1회 9천뷰, 2회 1만5천뷰를 넘게 찍으며 점점 응원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일장춘몽 4화 포함, 1~3화 모두 유투브와 페이스북, 네이버 TV캐스트, 다음TV팟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