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형 영어학습 '호두잉글리시', 대한민국 기능성게임상 수상

키드앱티브아시아(대표 지도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PC용 영어학습프로그램 '호두잉글리시'가 지난 11월 14일 한국게임학회 주최 '한국게임학회 2015년도 추계 학술발표대회'에서 대한민국 기능성게임상을 수상했다고 금일(19일) 밝혔다.

'한국게임학회 2015년도 추계 학술발표대회'는 전세계 35개국 633개 기업이 참가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5의 연계행사로, 한국게임학회 소속 9인의 심사위원이 응모작들을 평가한다. 해당 행사에서 '호두 잉글리시'는 완성도와 관련해 높은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 기능성게임상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호두잉글리시'는 약 200억 원의 개발비 및 게임전문기업 엔씨소프트의 게임 개발 기술을 활용해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형식으로 완성된 초등영어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호두잉글리시'의 개발사 키드앱티브아시아는 엔씨소프트, 영어교육기업 청담 러닝과 협업 관계를 맺었으며, 스탠포드 연구진, 할리우드 소속 유명 배우들도 '호두잉글리시' 개발 과정에 협력했다.

아울러 '호두잉글리시'를 플레이하는 초등학생은 엔씨소프트의 롤플레잉 온라인게임처럼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고, 청담 러닝의 영어교육 과정을 거쳐 영어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된다는 것이 키드앱티브아시아의 설명이다. 이 밖에 1주일간 무료 체험, '호두잉글리시' 바로 구매 시 사은품으로 헤드셋 증정 등 여러 이벤트도 준비됐다.

키드앱티브아시아의 김민우 사업본부장은 "'호두잉글리시' 학습자의 90% 이상이 학습을 계속하고 싶어 했고, 58%가 학습 후 영어말하기에 '매우 높은 효과'가 있다고 응답했다"라며, "흥미로운 게임형 학습과 우수한 교육노하우의 조화가 학부모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 같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두잉글리시'는 홈페이지(www.hodooenglis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두잉글리시151119
호두잉글리시151119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