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게임즈, 글로벌 e 스포츠 리그 'CFS 2015' 진행

스마일게이트 게임즈(대표 장인아)는 지난 18일 중국 태창에 위치한 PLU 스튜디오에서 오는 12월 진행 예정인 '크로스파이어 스타즈 2015 그랜드파이널(이하 CFS 2015 GF)'의 조추첨식을 진행했다고 금일(19일) 전했다.

이번 조추첨식은 현지시각 18일 오후 5시부터 CFS 2015 GF의 방송을 주관하는 공식 방송사인 PLU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다.

조 추첨 결과 A조에는 인도네시아의 'TREU FXN eSport', 북미 '3sUP.Carbon', 중국 'EPLZ.MOD', 유럽 'PENTA Sports'가 속했으며, B조에는 일본 'iNsanes', 베트남 'CyberCore', 러시아 'ruLegends' 및 한국의 'Hidden'이 배정 되었으며, 마지막 C조에는 중국 'HG.LongZhu', 필리핀 'Pacific.Macta', 남미 'Groovy Gaming' 및 브라질 'INTZ'로 최종 결정되었다.

이번 조추첨 결과 지난 CFS 2014 GF에서 1, 2, 3위를 기록했던 팀이 각각 다른 조에 배정되어 균형 있게 팀 분배가 되었다는 평이다. A조 의 경우 지난해 우승팀인 중국의 'EPLZ.MOD'가 무난히 8강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B조는 한국의 'Hidden'이 일본 'iNsanes' 및 러시아 'ruLegends'와 다시 한번 같은 조에 속했다. 지난해 최종전에서 러시아 팀에 분패했던 바 있어 복수전이 펼쳐질 수 있을지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C조의 경우 남미지역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브라질 'INTZ'와 남미의 'Groovy Gaming'의 경기, 그리고 작년 3위팀 필리핀 'Pacific.Macta' 및 올해 중국 지역예선전(National Finals, 이하 NF) 1위팀 'HG.LongZhu'이 배정되어 이들의 경기가 기대된다.

조추첨과 함께 선수들이 사용하게 될 맵도 함께 공개 됐다. 더블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될 그룹스테이지에서는 1,2경기에 '앙카라(ANKARA)', '서브 베이스(SUB BASE)', 승자전은 '항구(PORT)' 와 패자전은 '멕시코(MEXICO)', 최종 진출전은 '블랙 위도우(BLACK WIDOW)' 맵이 경기에 사용된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CFS 2015는 전 세계 '크로스파이어' 최강자를 가리는 글로벌 e스포츠 리그다. 스마일게이트 게임즈는 오는 12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진행되는 경기에 앞서 신규 티저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7xWJtA5wyKQ)을 함께 공개해 사전 분위기를 한층 더 북돋을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FS 2015' 홈페이지(www.crossfiresta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E스포츠
리그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E스포츠 리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