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게임을 책임진다! 넷마블, 'QA 프리크루' 인턴 공개 모집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게임의 검수, 개선, 리스크 관리를 책임지는 'QA(Quality Assurance) 프리크루' 인턴을 11월 24일부터 12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QA는 '이데아', '레이븐',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 넷마블의 모든 게임을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품질을 개선 및 보증하는 업무다. 넷마블은 QA 직무를 서비스, 개발, 성능, 콘텐츠로 세분화해 게임 전반에 걸쳐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서비스 QA는 게임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이슈 관리, 개발 QA는 효율적인 게임 테스팅이 가능한 환경 구축, 성능 QA는 게임 서버의 성능을 측정, 목표 성능을 위한 컨설팅, 콘텐츠 QA는 게임 밸런스가 기획 의도대로 구현되었는지 검증하는 업무를 맡는다.
이번 'QA프리크루' 공채는 대학교 기 졸업자 및 2016년 2월, 8월 졸업예정자로 게임을 좋아하고 창의력과 도전의식을 갖춘 인재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전산, 컴퓨터, 공학 등 공학계열을 전공자이거나 SW개발에 대한 기본지식과 관심을 가진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 능통자, S/W 테스트 자격증(ISTQB)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12월 6일까지 넷마블 홈페이지(https://www.netmarble.com)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인턴십(8주 예정), 최종합격순이다.
넷마블 전현정 인사지원실장은 "넷마블 게임을 즐기는 전 세계 이용자들을 위해 QA를 한층 전문화하고 있다"며, "이번 채용에는 기술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글로벌 이용자의 시선에서 게임을 바라보고 분석할 수 있는 QA인재를 찾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QA 프리크루' 채용 관련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 홈페이지(https://www.netmarb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23일부터 세계 최초 개인맞춤형 게임서비스 엔진 '콜럼버스' 프로젝트에 함께 할 빅데이터∙인공지능 전문가를 모집하고 있다.